2024-04-29 08:05 (월)
몸캠피씽 협박, 24시간 무료상담 서비스 운영 '디포렌식코리아'
상태바
몸캠피씽 협박, 24시간 무료상담 서비스 운영 '디포렌식코리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8 12: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png

스마트 디바이스 이용자의 급증과 함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의 발달은 소통과 표현의 자유와 같은 다양한 기능으로 편리해진 부분이 있지만 수많은 반대로 부작용도 야기시켰다. 특히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이 쉬워져 이를 악용한 범죄 사례도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SNS로 쉽게 노출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범죄를 위해 접근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 몸캠피씽 범죄는 고의적으로 상대에게 접근하여 성적 욕구를 자극한 후에 영상을 촬영하고 이후 SNS로 신분과 연락처를 해킹하여 영상 배포를 빌미로 협박과 금전적인 요구를 하는 형태이다. 원치 않는 광고나 홍보 외에도 사회적으로 큰 이슈를 일으킨 몰래 카메라 및 도촬은 상대의 동의 없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유포를 빌미로 피해자들은 협박은 공포에 질린다.

몸캠피씽으로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는 피해자는 가족 혹은 지인들에게 알려지길 두려워하며 가해자의 불합리한 요구를 계속해서 받아들일 수 있는데, 이는 더 큰 문제를 야기시킨다. 특히 몸캠피싱으로 유포 협박을 받는 피해자는 수치스러움에 쉽게 경찰이나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지 못해 피해 정도가 더욱 심각해진다.

몸캠피싱에 대처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가해자의 협박에 일일이 대응하기 보다는 신속히 경찰이나 전문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다. 동영상 유포차단을 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피해자는 신속한 대응만큼이나 검증된 전문기관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조급한 마음에 검증 되지 않는 기술을 가진 업체를 이용할 경우, 잘못 대응하여 오히려 2차 피해로 번질 수 있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인 디포렌식코리아(김현걸 대표)는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몸캠피씽에 대응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IT 보안 업체이다. 특히 신속한 대처를 위해 24시 긴급대응 서비스를 두고 있어 몸캠피씽 협박을 받은 피해자는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김현걸 대표는 "몸캠피씽 협박을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동영상 유포를 막는 기술력이 중요하다"며, "피해자는 정확한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의 도움을 입어 신속하게 범죄를 해결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