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40 (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테더(USDT)에 대한 대안으로 스테이블코인 USDQ · KRWQ 선보여
상태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테더(USDT)에 대한 대안으로 스테이블코인 USDQ · KRWQ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5.27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DAO_0527.jpg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의 마케팅 매니저인 Jitendra Rathod는 대규모 팀 내에서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위한 전체 라이프사이클 비즈니스 모델을 포함한 하이엔드 솔루션을 개발한다. 곧 Q DAO 생태계에 JPYQ, KRW, SGDQ, HKDQ, CNYQ, RUBQ 등 더 많은 완전하게 뒷받침된 스테이블 코인들이 보급될 예정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급속한 발전은 기술에 새로운 투자와 벤처를 끌어들였고, 그 중 일부는 부적절한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또 다른 일부는 사용자의 기대를 뛰어 넘었다. 아울러 USDQ와 KRWQ가 실제로 무엇인지, 암호화폐 공간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은 가장 문제가 많은 스테이블 코인중 하나인 테더 (USDT)의 실용적인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스테이블 코인인 USDQ와 KRWQ를 구동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USDQ와 KRWQ는 완전히 탈중앙화된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코인이 될 것이며, 그 가치는 1:1 비율로 미화에 고정될 것이다. 가격의 변동성은 시장 지배력, 경제적 인센티브 및 내부 프로세스의 독창적인 조합에 의해 제어된다. 더불어 한국 원화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인 KRWQ도 Q DAO 가족의 일원이 될 것이다. 이것은 한국 시장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전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모든 제 3자 중개인을 제거하는 USDQ와 KRWQ는 완전히 투명한 스테이블 코인을 제공하여 암호화폐 생태계 내부에서 거래자에게 “명목화폐와 유사한” 통화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USDQ 플랫폼에는 두개의 코인 Q DAO와 USDQ의 듀얼 코인 시스템이 있다. Q DAO는 USDQ 생태계 관리에 사용되는 일시적인 토큰이다. USDQ는 구매, 거래, 지불 그리고 담보로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스테이블 코인의 필요성

보통 암호화폐는 그들의 실제 사용을 방해하는 극심한 가격 변동성으로 안정적이지 못하다. 반면 스테이블 코인은 가격 변동이 상대적으로 적은 동시에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한 탈제중앙화 암호화폐의 이점 또한 제공한다. 

Q DAO 토큰은 USDQ 생태계 내에서 세가지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Q DAO는 기본적으로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사용된다. 생태계에서 USDQ를 생성하는 담보부 채무 계약(Collateralized Debt Contract, CDC)에 필요한 수수료를 Q DAO로만 지불할 수 있다. 

Q DAO 토큰 소지자는 해당 토큰을 활용하여 USDQ 생태계의 위험 관리 및 물류 관련 투표를 할 수 있다. 투표 절차는 지속적인 승인 투표를 통해 이루어진다. 

만약 담보부 포트폴리오 (이 경우엔 비트코인)의 특정 섹션이 과소 담보화 되거나 대출금으로써 USDQ 가치가 하락되면 생태계가 새로운 Q DAO 토큰을 자동 생성하여 시장에 판매한다. 

USDQ와 KRWQ 생태계는 사용자가 USDQ를 "생성"하고 USDQ 및 KRWQ를 대출할 수 있도록 먼저 비트코인을 담보물로 배치해야 한다. 

담보부 채무 계약(Collateralized Debt Contract, CDC)은 사용자가 자신의 비트코인을 활용하여 생태계 내에서 USDQ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컨트랙트이다. 담보부 채무 계약은 사용자를 위해 USDQ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대출금이 상환될 때까지 일정 기간 동안 이자를 누적시킨다. 이를 "안정화 기금"이라고 하는데 USDQ 생태계는 현재 비트코인(BTC)만을 담보로 허용한다.

담보부 채무 계약(Collateralized Debt Contract, CDC)의 위험 매개 변수에 대해서Q DAO 보유자는 USDQ 시스템의 안정성이 유지되도록 담보부 채무 계약의 4가지 주요 위험 매개 변수에 대한 투표를 할 수 있다. 부채 상한은 단일 유형의 담보부 채무 계약이 창출할 수 있는 최대 부채 금액을 나타낸다.

청산 비율은 담보부 채무 계약이 청산 위기에 처해있는 시점에서 부채에 대한 담보 비율을 나타낸다. 더불어 안정화 기금은 담보부 채무 계약 부채에 대한 연간 이자율로 계산되는 추가 이자다. 징벌 비율(Penalty Ratio)은 청산 시나리오에서 제기될 수 있는 USDQ 토큰의 최대 수량을 나타낸다.

가격 안정화 메커니즘은USDQ와 KRWQ 스테이블 코인 시스템은 미화 가치에 USDQ 및 KRWQ의 가치를 고정하기 위해 외부 시장 세력 및 경제적 인센티브에도 의존한다. 

또한 목표가 조정비 피드백 체계(Target Rate Feedback Mechanism)가 있는데, 이는 시장이 극도로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USDQ 및 KRWQ 생태계가 목표가 조정비를 조정하여 가능한 목표가 조정비에 가깝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글로벌 결의안으로는USDQ와 KRWQ는 시장 혼란 상황에서 이 과정을 통해 미화 1 달러라는 목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다. Q DAO 보유자 (투표 가능자)만 작동시킬 수 있는 글로벌 결의안 이벤트는 모든 사용자 (USDQ 보유자)가 그들에게 부여된 자산의 총 가치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USDQ 및 KRWQ 생태계를 점차 종료할 것이다.

-상품 개발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은 비트코인으로 뒷받침된 USDQ와 KRWQ의 표준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미 발표했다. 웹사이트는 담보물과 자산을 모니터하고 USDQ와 KRWQ의 개념을 설명한다. 

USDQ와 KRWQ는 ERC20 토큰이며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이나 Mist와 같은 모든 ERC20 호환 지갑에 저장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제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인 BTCNext.io에서 USDQ, KRWQ 및 Q DAO를 거래할 수 있다. BTCNext.io의 모든 거래 쌍이 USDQ 및 KRWQ와 함께 기본 통화로 상장되어 편리하다.

Tether 팀은 스테이블 코인은 더이상 미국 달러 매장량에 의해서만 뒷받침되지 않고 다른 여러가지 수단의 조합으로 뒷받침되고 있다고 한다. 이제 진정한 스테이블 코인을 찾아야 할 시기이다. USDQ와 KRWQ는 실용적인 대안책이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은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완전히 투명하고 감사 가능한 스테이블 코인 시스템을 만들었다.

한편, BTCNEXT 거래소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의 차세대 스폿 및 마진 거래 플랫폼이며, USDQ/KRWQ 스테이블 코인의 첫번째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이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은USDQ 및 KRQW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이 담보, 가격 안정화 메커니즘 및 오라클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는 높은 내구성의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도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