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55 (토)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 광주가구단지 침대 업계 대세로 자리잡다
상태바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 광주가구단지 침대 업계 대세로 자리잡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28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40353_0.jpg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수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잇따른 수면과 건강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로 인해 숙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이를 돕는 침대, 매트리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광주침대 전문매장에서도 이러한 트렌드가 읽혀지고 있는데, 특히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 가운데에는 5세대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주목받고 있는 "마스슬립(MARSSLEEP)"의 '스마트폼(SMART FOAM)'이 있다. 

스마트폼은 기존의 일반 폼매트리스가 신체를 편안하게 잡아주지 못하는 것을 보완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대한 마스슬립의 기술력의 산물로서, 수면 빅데이터 연구를 통해 체형별, 연령별로 적합한 쿠션감과 향상된 통기성, 그리고 움직임 등을 구현한 5세대 메모리폼 매트리스이다.

마스슬립은 5세대 메모리폼 비율을 40%까지 끌어올린 고품질의 매트리스를 제조, 컨디션 관리가 생명인 국가대표 운동선수들로부터 그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시장 내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러한 평가는 오랜 시간 동안 전문 연구진과 자원을 투자한 결과로 적당한 밀도와 쿠션감을 갖춘 메모리폼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업체 측은 밝히고 있다.

마스슬립 측은 이러한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의 개발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정부로부터 인증을 확보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기술성과 성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한 증표인 벤처인증, 또한 혁신적인 경영활동에 대한 인증인 메인비즈까지 획득함으로써 업계에서는 마스슬립의 성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과 광주가구단지 및 광주가구거리를 비롯하여 8곳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는 마스슬립은 광주침대 매장에 독특한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라돈검사기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매장 직원이 직접 판매중인 매트리스의 라돈검출량을 측정, 이를 고객에게 보여주는 판매정책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는 얼마 전 논란이 되었던 라돈침대 사태에서 자유로운 마스슬립이 자사의 매트리스의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내놓은 아이디어로, 이를 통해 자사의 매트리스에는 음이온 발생을 위한 어떠한 공정도 진행하지 않았으며 모나자이트와 같은 방사능 물질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

최근 광주가구단지를 비롯 국내 침대 업계에서 메모리폼은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국내 스프링침대에서도 메모리폼이 스프링 위에 적용될 만큼 메모리폼의 비중은 앞으로도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