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10 (토)
시스코, 라우팅과 보안에 새로운 플랫폼 발표
상태바
시스코, 라우팅과 보안에 새로운 플랫폼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1.08.26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간 인터넷을 위한 시스코 819 ISR M2M 게이트웨이 발표
시스코는 가장 비전통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사업 기회를 창출해주며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을 위한 비전을 실현해주는 시스코 819 ISR(Integrated Services Router) M2M(Machine-to-Machine) 게이트웨이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M2M 게이트웨이를 통해, 비전통적인 IP 장비로까지 M2M 연결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의 기능을 통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각 조직에게 운영 효율성 및 비용 절감과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
 
시스코 819 ISR M2M 게이트웨이는 기업의 3G/4G 무선 WAN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업 본사뿐만 아니라 소규모 사무실에 위치한 소형 기기로 확장시켜주는 단일한 통합 플랫폼 역할을 한다. 시스코는 시스코 819 ISR과 같은 기술을 통해 2020년 까지 5백억 대 이상의 기기가 인터넷에 접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범위한 산업 부문에서 새로운 서비스 가능=시스코 819 ISR은 과거에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지 않았던 기기로 네트워킹 기능을 확대하고, 실시간 GPS 데이터를 검색하기 위해 사용되는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해준다. 시스코 819 ISR이 제공하는 이점을 예로 들면 다음과 같다.
  
-의료: 환자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이동식 의료 서비스도 가능해져, 의료시설 방문횟수를 줄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이동이 불편한 환자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증대시켜준다.
  
-운송: M2M 통신은 GPS와 고속 모바일 광대역 기술과 함께 운영되어 차량 추적이 가능하고 도착 시 승객에게 텍스트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조직에게 JIT(just-in-time) 프로세스를 통한 비용 절감 및 차량관리 서비스를 위한 성능 및 안전성을 향상시켜준다.
  
-자판기 산업: 시스코 819 ISR이 탑재된 자판기는 가장 근접해 있는 공급 창고/차량을 찾아 대화할 수 있어 인기 제품이 품절되기 전에 기계에 제품을 다시 채워 넣을 수 있으므로 과자 등 저가 제품의 동전 작동 자판기부터 MP3 플레이어 등과 같은 고가 제품 대상의 신용 카드로 운영되는 단말기에 이르기까지 고객 만족과 수익 증대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시스코 819 ISR은 고가 제품을 판매하는 기계에 요구되는 성능 및 가용성, 보안을 제공한다.
  
-보안: M2M 기술은 ATM 기계의 비디오 감시, 유연성 있는 모니터링 기능 등의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소형화 및 견고화. 초경량인 애플 맥북 에어보다 더 가볍고, 애플 아이패드2*보다 길이와 너비 면에서 더 작으며, 견고성이 높은 버전과 낮은 버전으로 출시되는 시스코 819 ISR은 열악한 환경이 요구되는 다양한 소형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견고성이 높은 버전은 야외 ATM에 설치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온도인 섭씨 -25도 정도까지의 저온과 섭씨 60도 정도까지의 고온 모두를 견딜 수 있다. 이 버전은 또한 상업용 차량과 온도 변화, 먼지, 물, 낮은 전력 가용성 하에서 당면할 수 있는 추락 및 진동에 의한 충격을 받을 수 있는 환경에 설치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보안 및 성능·소형에도 불구하고, 시스코 819 ISR은 상태 기반 감시 및 애플리케이션 검사 방화벽, 침입 방지, 컨텐츠 필터링, 민감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VPN용 암호화 등을 포함하여 향상된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QoS 기능은 원격지에서의 음성 및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여 최종 사용자들이 본사에 있는 사람들과 동일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스코 819 ISR은 보안과 끊김 없는 IP의 이동성을 위한 모바일 IP, IPv6를 포함한 동시적인 서비스에 요구되는 성능을 제공한다. 시스코 819 ISR은 또한 두 명의 별개의 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한 개의 플랫폼에서 3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듀얼 SIM을 지원한다.
 
원격 관리 및 모니터링. 다수의 M2M 도입은 수 천 개의 기기가 아니라도 적어도 수 백 개의 기기로 구성될 것이다. 따라서, 우수한 관리와 모니터링이 M2M 도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시스코 819 ISR은 시스코 프라임(Cisco Prime)으로 원격 및 중앙에서 관리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용량의 3.5G와 3.7G MIBs 지원과 함께 이러한 솔루션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원격 사이트에서 라우터와 연결된 기기를 포함한 장비에 대한 가시성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신흥 시장을 위한 저렴한3G 지원. 많은 신흥국가가 3G를 주요 접속 수단으로 채택하고 있다. 3G 지원과 저렴한 가격으로 시스코 819 ISR은 통합된 소규모 사무실용으로 고려하고 있는 국가의 여러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기술로 여겨지고 있다.
 
시스코 819 ISR은 현재 시판되고 있다. 견고성이 높은 버전의 판매 가격은 2,300 달러부터 시작하는 한편 견고성이 낮은 버전의 판매 가격은 1,600달러이다.
 
프라빈 아키라주(Praveen Akkiraju), 시스코 서비스 라우팅 기술 그룹 SVP/GM은 “혁신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시스코의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환경에 있는 최종 사용자에게 더욱 가까운 지능형 네트워크를 전개할 수 있는 추진력을 제공하고 있다. 시스코 ISR 819는 M2M 시장에 라우팅과 보안, 최적화 부문의 리더십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플랫폼이다. 시스코 ISR를 ATM 기계와 앰뷸런스 등과 같은 흥미로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도입시켜 고객이 업무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신을 갖고 전개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데이브 에반스(Dave Evans), 시스코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 그룹의 최고 퓨처리스트 (Chief Futurist)/최고 기술 책임자는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은 인터넷의 다음 단계의 진화를 의미하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을 더 나은 세상으로 변화시킬 가능성을 갖고 있다. 아주 먼 미래가 아닌 근 시일 내에 의사는 환자가 착용한 장비로 건강 진단 결과를 즉시 얻을 수 있고 모든 사물에 IP 주소가 부여된 세상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5백 만 개의 기기가 인터넷에 접속된 세상으로 점점 가까이 다가감에 따라, 항상 켜져 있고 연결성을 보장하는 기술이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의 핵심적인 추진요소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케틸 키브달(Ketil Kivedahl), TDC 노르웨이 CEO는 “Cisco 819 ISR로 TDC는 시장에서 저렴하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특별한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노르웨이 도로청(Norwegian Public Roads Administration)의 경우, TDC는 견고성이 높은 시스코 819 라우터를 기반으로 700대의 교통 감시 카메라를 WAN 망에 연결하여 새로운 실시간 교통 감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TDC는 특히 운송 및 산업 부문에서 IP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엄청난 가능성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