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20 (일)
수원 인계동 헬스장 리조트휘트니스, 과학적인 운동 FITT 피트니스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도입
상태바
수원 인계동 헬스장 리조트휘트니스, 과학적인 운동 FITT 피트니스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도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11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6764_0.jpg
리조트휘트니스는 빠른시간 내에 의왕역 1호점과 의왕부곡 2호점, 군포부곡 3호점 그리고 수원 인계동에 오픈한 4호점까지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는 헬스장으로 알려졌다.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게 IOT 사물인터넷을 헬스장에 적용시킨 리조트휘트니스는 FITT 피트니스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이라는 것을 도입하여 회원들의 체형을 과학 적인 방법으로 분석하며 운동을 도와주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으로는 총 3가지검사로 진행되는데 TMT심폐능력검사와 FMT움직임 능력검사, SMT근력측정검사를 통해 회원마다의 신체나이와 운동능력 또는 체형밸런스, 교정이 필요로한 부위와 추천 운동량 등의 데이터가 정확한 수치값으로 통해 나오게 된다.

TMT는 심폐나이와 총합점수 및 평균치 비교 3가지의 데이터가 나오며 개인 순위까지 알 수 있고 FMT는 움직임능력검사를 통해 신체별 관절의 가동성과 안정성을 알 수 있고 어떤 부위를 집중해서 운동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또한 SMT는 간단한 근력테스트를 통하여 각 부위의 근육 나이를 알 수 있으며 백분위 및 기록 비교를 통해 본인의 위치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할 수 있다.

이처럼 측정된 데이터 기반으로 전문 트레이너가 분석하여 회원 개개인마다 가장 필요로한 맞춤 PT프로그램을 선택 또는 기획하게 되며 1:1 운동가이드와 지도를 통해 효과적인 PT(Personal Training)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 USA 5FIT을 이용한 PT프로그램으로 다빈치바디보드PT와 점프스포츠 트램폴린PT, 피트니스 큐PT 액티브모션바PT 다이나맥스 매디신볼PT 이 5가지 내 몸에 맞는 운동 기법을 활용 할 수 있다.

PT 케틀벨과 불가리안 백 및 바이퍼와 플랙시바, 고무밴드, 보수, 짐볼 등을 각종 소도구를 사용하여 리조트 휘트니스에서는 단순히 무거운 것을 드는 일반적인 PT가 아닌 다양하고 재미있는 PT수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리조트휘트니스의 회원권 관련문의는 대표사이트 및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