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50 (금)
SGA, APT공격 대응 솔루션 APT Chaser 출시
상태바
SGA, APT공격 대응 솔루션 APT Chaser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7.23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ti-Virus , PMS , MPS 등 기능이 일원화돼 제공
APT 대응 솔루션 출시가 계속되고 있다. SGA(대표이사 은유진 www.sgacorp.kr)는 23일, 지능형 지속가능 사이버공격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전문 탐지 및 치료솔루션 ‘APT Chaser’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APT Chaser는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장기간 지속적으로 시행되는 APT공격을 탐지 및 차단하는데 특화된 솔루션”이라며 “SGA는 이번 신제품으로 최근 3.20 사이버테러, 6.25 해킹사고 등과 같은 대규모 사이버공격의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공공기관과 금융권을 대상으로 집중 영업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SGA APT Chaser 구성도>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APT공격의 효과적인 탐지와 분석, 신속한 대응까지 통합관리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SGA는 주로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를 이용하는 APT공격 탐지를 위해 특허를 취득한 프로액티브 기반의 악성코드 탐지 및 사전차단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악성코드로 인해 발생하는 시스템 이상행위를 체계화한 것으로 기존 보안제품으로 탐지가 어려운 신·변종 악성코드에 대한 사전차단이 가능하다. 또한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검증을 통해 오탐/오진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를 최소화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하고 있다.
 
SGA EPS사업부문 나상국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기술을 통해 APT공격도 IT·보안관리자에 의해 얼마든지 통제되고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중점을 뒀다”며, “얼마 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물리적 망분리 솔루션 ‘블루벨트(BLUBELT)’에 연이은 신규 보안솔루션 출시를 통해, 정보통신망법 개정 및 금융전산보안강화 대책 등으로 투자가 급증하고 있는 하반기 보안 시장을 적극적으로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