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10 (토)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정보통신산업기사 직업상담사2급 직장인(재직자) 100%국비무료 온라인과정 개강
상태바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정보통신산업기사 직업상담사2급 직장인(재직자) 100%국비무료 온라인과정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6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png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정보통신산업기사,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을 본인부담금없이 온라인 수강이 가능한 재직자 국비교육과정을 새롭게 개강반을 열어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정보통신산업기사,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대비 온라인 교육과정은 직장인(재직자)이라면 고용노동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통하여 본인부담금 없이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시간과 공간에 제한 없이 수강 가능하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제도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직,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휴업자 등 근로형태 상관없이 카드를 발급받음으로써 직업훈련 교육비용을 지원받아 교육받는 것이다.

정보통신산업기사는 정보화의 가속으로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함께 정보통신설비 및 기기에 대해 복합적인 기능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요구됨에 따라 정보통신 실무 전반을 담당할 기능인력 양성의 필요로 의해 자격제도가 제정되었다. 취득 시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 정보통신 관련 연구소, 전기통신공사, 광통신공사, 데이터 통신공사 등 다양한 곳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경우 누구나 응시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지다. 필기시험 전 과목 평균60점 이상, 실기시험 60점 이상이면 합격으로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는 시, 군, 구, 취업지원센터, 노동부 지방 노동관서, 고용안전센터, 고등학교대학교 취업정보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직업상담사의 수요와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수강생이 부담없이 국비지원을 통해서 자격증을 손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통신산업기사, 직업상담사2급 취득 과정은 교육원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보다 쉽게 과정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전액 100% 국비지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보통신산업기사 또는 직업상담사2급 과정 문의 또는 수강신청은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무료온라인상담문의 및 전화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