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0 16:32 (일)
백석대(장종현 총장), 양질의 사이버교육 제공으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실현한다
상태바
백석대(장종현 총장), 양질의 사이버교육 제공으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실현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4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34942_0.jpg
백석대학교(장종현 총장)가 K-MOOC(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 신청을 앞두고 백석문화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CBSi,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등과 교류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서 명품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교육의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교육기관 간 △원격수업 등을 통한 교양교육 △교수학습법 공유 △K-MOOC 선정 강좌에 대한 공유 등에서 협력하고 방송사, 사회공헌재단 등과의 교류로 시민 대상 온라인강좌는 물론 공익활동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 등으로 교육 서비스의 질을 높여가기로 한 것이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최근 K-MOOC 등 국내 사이버교육이 수준 높은 통신환경을 기반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도 거시적인 안목을 갖고 한국 사이버교육 발전에 적극 동참해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대학교(장종현 총장)는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라는 슬로건에 발맞춰 지난 해 원격교육개발원을 신설해 2019년 1학기 대학원에 정식 사이버강좌를 개설했다.

한편, K-MOOC는 ‘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약자로 국내 대학의 우수한 강좌들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를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