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35 (월)
가온에스티아이파운데이션, 암호화폐 거래소 ‘아토유니버스’ 오픈
상태바
가온에스티아이파운데이션, 암호화폐 거래소 ‘아토유니버스’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26 2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온STI파운데이션 이상혁 대표
▲ 가온STI파운데이션 이상혁 대표
가온에스티아이파운데이션(대표 이상혁)이 3세대 하이브리드 거래소로서 Win2 방식의 마이닝 시스템을 구축한 암호화폐 거래소 ‘아토유니버스’(ATOUNIVERSE) 오픈과 함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아토유니버스’ 거래소 시스템은 브레인부트가 구축하였고, 아토유니버스가 추구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상의 블록체인 원스톱 결제 시스템 등은 아토유니버스 개발팀에서 구축했다.

기존의 거래소들은 대부분 ‘중앙화된 시스템’을 갖춘 1세대 거래소들로 사용자들의 편리성이나 거래 효율성 등은 높지만 보안이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암호화폐 거래소 ‘아토유니버스’는 가온의 첨단 블록체인 3.0 기술에 기반을 두고 뛰어난 보안성과 거래 효율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했다.

아토코인의 가치는 거래소가 진행하는 IEO 사업들의 사업성과 매출 등에 따라 그 가치가 결정되며, 각 사업들을 통해 창출된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배당금으로 얻게 된다.

아토유니버스 거래소를 통해 연계된 각종 생태계 플랫폼들에서 발생하는 사업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소유권을 증빙하는 일종의 지분이 되며 막강한 디지털 자산의 기능을 갖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아토유니버스 거래소는 사용자들과 거래소 모두가 함께 이득을 얻을 수 있는 Win2방식의 마이닝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존의 문제점들을 해소했다.

일일 거래소 수수료 수익의 일정 부분에 해당하는 코인의 락을 해제하여 모든 사용자들이 동등한 분량의 코인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주거나, 독특한 수수료 수익 분배 정책을 집행함으로써 발행된 코인 이상의 추가 코인을 발행하지 않아도 되는 구조를 만들었다.

향후 아토유니버스 거래소는 크게 세 종류의 코인을 상장할 예정이다.

가온STI파운데이션 이상혁 대표는 “아토유니버스 거래소는 기존 거래소들처럼 단순하게 코인을 살고 팔고하는 방식으로 시세차익을 추구하는 이용자들이 모이는 거래소가 아니다. 아토유니버스 거래소의 메인 코인 중 하나인 ‘가온코인’은 실물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온토큰과 연동된 소비자 주도형 코인이다”라며 “가온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실물 매장들이 전국적으로 계속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매장들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온토큰을 사용할 때마다 사실상 아토유니버스 거래소의 회원이 되고 가온코인을 거래할 가능성이 계속 높아지기 때문에 아토유니버스 거래소는 이와 같은 성격의 소비자들이 빠르게 증가해 거래소 유동성 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