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15 (월)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대비 교육과정 선착순 무료수강 이벤트 전개
상태바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대비 교육과정 선착순 무료수강 이벤트 전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2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0시 송출]190327_가능매체_pj_한검평(병원코디)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기념으로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병원코디네이터 1급 온라인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비용 부담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원 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평소 국비지원이나 국비직업훈련학교, 인강 독학 등으로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일을 공부하며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거나, 고용센터 또는 널스잡, 메디잡 등과 같은 병원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관련 채용기관으로 취업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은 병원코디네이터 근무와 관련된 교육과정으로 병원컨설팅, 진료정보 파악, 병원원무과/행정과 업무 전반을 공부하게 된다. 이에 해당 교육과정은 치과부터 한의원, 성형외과, 국제/부산의료관광 등 의료분야와 관련된 병원코디네이터로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에게 추천된다.

뿐만 아니라 이미 기본간호학을 배운 간호보조사 또는 방문간호조무사, 병원상담실장, 간호사면허증 취득자, 의료통역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들도 개인의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스펙 강화를 위해 병원의료 서비스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하기도 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병원의료서비스 전문인력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병원행정사 시험일정이나 성형외과상담실장 연봉 및 월급, 남자 간호사시험 학원실습/기출문제 정보 등을 알아보며 관련 분야의 직종으로 취업하려는 이들이 많다. 특히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 이용자 및 간호조무사국가고시에 응시하는 수험생도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 교육원은 의료서비스 분야에 관심이 많고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인강을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로 무상 지원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병원 CS교육 및 친절교육 실무 전문가 병원서비스매니저, 병원의료행정과 업무를 담당하는 병원행정관리사 등 병원관련직업 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지원 중이다. 이와 더불어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지원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이나 이력서 기재 등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