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05 (일)
환절기 필수품 초미세먼지 차단 ‘퓨어럽 KF94’ 미세먼지 필터 마스크
상태바
환절기 필수품 초미세먼지 차단 ‘퓨어럽 KF94’ 미세먼지 필터 마스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26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구입 시 식약처 인증 마크와 KF 수치 확인해야

28.jpg
▲ 퓨어럽 미세먼지 마스크 KF94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3월, 고농도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더니 꽃샘추위로 날씨까지 매서워졌다. 우리나라의 봄은 황사,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높아 최근에는 3한 4미라는 신조어까지 생길 지경이다.

이로 인해 최근 미세먼지 마스크 제품의 판매량은 엄청나게 늘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차단 효과가 없는 부직포 마스크, 면 마스크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고농도 미세먼지가 이어지는 날에는 반드시 미세먼지, 황사 마스크 제품을 착용하고 외출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판매 중인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KF마스크는 KF80, KF94, KF99 등이 있는데, KF지수는 식약처가 인증한 마크로,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지수로 지수가 높을수록 초미세먼지 입자에 대한 차단율이 높다.

이 가운데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KF94 마스크로 기존 마스크의 숨쉬기 불편하다는 단점을 일방향 배기밸브로 감소시킨 ‘퓨어럽 KF94 미세먼지 마스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배기 밸브를 통해 통기성을 높여줄뿐만 아니라 마스크 내의 습도 조절을 통해 지속적으로 숨쉬기 편한 마스크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퓨어럽 미세먼지 마스크는 인제공학적 입체 구조로 얼굴과 밀착된 김서림 방지 마스크 제품으로, 외부로부터 미세먼지를 완벽히 차단한다.

또한 피부와 닿는 겉ㆍ안감에 100% 유기농 순면을 사용하였으며, 형상보존형 부직포, 멜트블로운 필터, 참숯 필터 등 고급 5중 필터를 사용해 부모들의 고민을 한층 덜었다.

퓨어럽 관계자는 “마스크 사용량은 증가하고 있지만 인증된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직 그렇게 많지 않다” 라며 “황사 마스크, 유아용 미세먼지 마스크 구입 시 반드시 마스크 포장지에 ‘의약외품’과 ‘황사마스크’란 식약처 인증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사 방역 마스크 제품을 착용했더라도 마스크를 헐렁하게 착용하거나 코쪽이 느슨하면 미세먼지가 유입될 수 있으므로, 입과 코가 완전히 가려지고 제대로 밀착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퓨어럽 KF94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