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1 17:10 (월)
IBM, 실시간 글로벌 금융결제 네트워크 50개국 이상 확대
상태바
IBM, 실시간 글로벌 금융결제 네트워크 50개국 이상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19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자산으로 실시간 정산 가능

IBM은 오늘 금융기관을 위한 실시간 글로벌 금융결제 네트워크인 ‘IBM 블록체인 월드와이어’의 확대를 공식 발표했다. 

월드와이어는 외환 거래 및 국가 간 결제와 송금 속도를 높이고 최적화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또한, 결제 메시지 발송, 청산, 정산 절차를 단일 네트워크로 통합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참가자들이 정산을 위해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자산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오늘부터 전 세계 47개 통화와 44개 금융 엔드포인트를 포함해 72개국으로 결제 가능 지역을 확대한다. 네트워크 활성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각국의 현지 규정이 적용될 예정이며, IBM은 세계 각국 참여 금융기관을 추가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IBM 블록체인 월드와이어는 기존의 복잡한 코레스 뱅킹 같은 중계은행을 거치지 않고 상대방 은행으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스텔라 프로토콜을 사용해 보다 효율적인 국가 간 결제 모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간 과정을 줄이고, 흔히 암호화폐 혹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불리는 디지털 자산 형태로 금전적 가치를 전송함으로써 사용자의 정산 시간을 수초로 단축할 수 있다. 이처럼 단순화된 방식은 운영 효율을 높이고, 유동성 관리를 개선하는 동시에 지급결제를 간소화 함으로써 금융기관의 전반적인 거래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마리 윅 IBM 블록체인 총괄사장은 “IBM은 송금 절차를 가속화하고 국가 간 결제 방식을 혁신하는 금융결제망을 구축해 이를 가장 필요로 하는 국가에서 자금 이동을 돕고자 한다”라며 “금융기관이 다수의 디지털 자산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혁신을 촉진하고 전 세계 금융의 포용성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국내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19> 4월 10일 개최. 7시간 보안교육 이수 가능.

-사전등록: http://conf.dailysecu.com/conference/g-privacy/2019.html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