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35 (금)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최신 스마트폰 및 아이폰 복구도 기술지원 가능해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최신 스마트폰 및 아이폰 복구도 기술지원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06 1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jpg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누구나 앱(App)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거나 사진,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편집이 가능하다. 메신저(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위챗 등) 앱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실시간 공유도 가능해 졌다. 일정관리와 메모 등 컴퓨터로 하던 작업을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못하는 게 없다.

이처럼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을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너무나 쉽게 데이터가 사라지기도 한다. 많은 기능과 복잡한 부품들로 제작이 된 만큼 작은 고장만으로도 데이터에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파손, 침수, 화재 등의 이유로 스마트폰 자체가 작동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급한 마음에 휴대폰 AS센터를 찾아가 보지만 고장에 대한 수리는 가능하지만 저장된 데이터는 어쩔 수 없다는 대 답만 듣게 된다. 이때 저장되어 있던 자료를 복구, 복원을 해주는 곳이 스마트폰 데이터복구 업체이다. 전화번호부복구, 갤러리에서 삭제된 사진복구, 동영상복구와 문자메시지 복구, 메모, 문서파일 및 메일 복원 등의 기본적인 데이터복구뿐만 아니라 통화내역복구와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및 첨부사진복구, 음성파일 복구와 같 은 고난이도 데이타복구가 있다. 물리고장으로 인하여 직접 SD 메모리를 적출하여 추출하는 전문가가 아니면 하지 못하는 작업 또한 존재한다.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에서는 최근 카톡 대화내용, 문자메세지 복구 자료들이 결정적인 법적 증거물로 사용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증거감정서를 위해 디지털 포렌식 복구 또한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개인 정보를 다루는 일 이다 보니 의뢰를 할 때 신분증과 통신사 가입확인서가 필요하며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한가지 주의할 점은 스마트폰의 특성상 계속 사용하게 되면 데이터를 계속 주고 받게 되는데, 이럴 경우 오버 라이트(덮어쓰기)가 되어 복구가 불가능해질 수도 있고 복원하는 것 자체가 고비용이 들어가다 보니 중요한 자료를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다. 가급적 전원을 꺼둔 상태로 최대한 빨리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스마트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에서는 휴대폰복구 외에 다양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드디스크복구, 외장하드복구, SD카드·USB복구, 음성녹음기, 블랙박스, CCTV복원 및 서버복구, 랜섬웨어(갠드크랩· 매그니베르·헤르메스 등)복구를 지원하고 최신 핸드폰 및 아이폰복구도 가능하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센터내방, 택배,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 강남, 강북, 관악, 동대문 등 전지역과 판교, 평택, 광명, 부평 등 경기·인천 전지역까지 처리가 지원된다. 추가적으로 데이터복구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예스컴' 에서는 안드로이드폰·아이폰복구, 컴퓨터·노트 북 복원 등 모든 항목에 대해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3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