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30 (토)
'무료수강'사회교육중앙회,사회교육중앙회, 공황장애/강박증증상, 후유증/열등감 치유와 인간관계 극복과 회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상태바
'무료수강'사회교육중앙회,사회교육중앙회, 공황장애/강박증증상, 후유증/열등감 치유와 인간관계 극복과 회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3.02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302_사회교육중앙회_초안_이미지.jpg

사회교육중앙회는 공황장애·강박증증상 등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으로 인한 후유증·열등감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 인간관계·대인관계능력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를 포함한 25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희망하는 3과정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을 활용하여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4~6주 취득교육과정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교재와 기출문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어 온라인교육원 고객만족도가 높다.

자격증 무료수강지원은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극복하는 법을 배워 정서적안정과 심리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이들을 비롯하여,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시니어 등 나이제한 없이 무료수강을 지원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법적효력이 발생한다. 자격증 취득 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 심리상담센터 창업(개업) / 자기소개서·이력서 기재하여 다양한 상담업무·교육지도분야 취업에 활용되고 있다.

공황장애는 곧 무슨 일이 생길 것 같은 심한 불안장애증상이다. 공황장애 초기증상 원인은 유전적요인과 심리사회적요인(대인기피증)들이 있다. 공황장애 종류에는 소아공황장애, 어린이공황장애, 청소년공황장애, 스트레스성공황장애 등이 있다. 공황장애 극복방법은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 후 병원에서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예방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공황장애 원인 중 하나인 심리적으로부터 안정을 취할 것을 추천한다.

강박증(강박장애)은 본인의지와 무관하게 어떤 생각이나 장면이 떠올라 불안해지고 그 불안을 없애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증상이다. 강박증증상의 원인은 생물학적 요인과 연관성이 깊은 것으로 추정된다. 강박증 종류에는 저장강박증, 소아강박증, 아동강박증 등이 있다. 강박증 치료법에는 강박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여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로 예방될 수 있지만, 이에 의존하기보다는 내담자가 상담센터 방문을 통해 상담사가 다양한 상담기법을 통해 심리안정을 돕는 방법도 예후가 좋다.

사회교육중앙회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되었으며,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실업자/재직자/근로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 및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지원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조건없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원 홈페이지는 무료수강 내용뿐만 아니라 취업정보사이트(사람인, 커리어넷, 잡플래닛, 크레딧잡, 벼룩시장구인구직 등)와 같은 다양한 채용공고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등 경력인정 봉사활동정보를 최신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확인 및 상담전화로 문의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