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8 01:40 (목)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카카오 신규 데이터센터 구축 위해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
상태바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카카오 신규 데이터센터 구축 위해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2.26 22: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리스타 7500R
▲ 아리스타 7500R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세진)는 카카오의 신규 데이터센터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대용량 초고속 딥 버퍼 네트워크 스위치인 ‘7516R’ 및 '7280CR2A’, ‘7280TR’, ‘7260CX3’ 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의 신규 데이터센터는 멀티테넌시(하나의 소프트웨어 인스턴스로 여러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어플리케이션 제공) 환경의 네트워크 서비스 운영은 물론, Openstack(오픈스택)/K8s(쿠버네티스,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를 관리에 용이하고 확장 가능한 오픈소스 플랫폼)와 같은 가상화 인프라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목표로 했다.

이에 카카오는 트래픽 분산 처리 속도와 시스템 안정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 검토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차별화된 성능과 네트워크 환경 자동화 관리는 물론, 단일 OS(운영체제)을 기반으로 가상화 및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운영 현황을 바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높은 가시성을 제공하는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딥 버퍼 스위치 및 40GE기반 인프라에서 대용량 100GE로 용량 확장이 가능한 이더넷 스위치 등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카카오는 아리스타의 네트워크 스위치인 ‘7516R’ 및 '7280CR2A’, ‘7280TR’, ‘7260CX3’을 도입해 데이터센터에서 네트워크 트래픽 부하를 안정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아리스타의 솔루션은 성능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신속한 네트워크 처리 속도는 물론, 네트워크 트래픽이 순간적으로 폭증하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영되었다.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필수적인 당사의 비즈니스 특성에 맞춰 신속하면서도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김세진 지사장은 “카카오는 네트워크 인프라의 안정적인 운영은 순간 폭주하는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는 ‘버퍼’를 해결해야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했다”라며 “아리스타 솔루션은 복잡성이 높아지고 있는 IT 인프라를 통합관리하기 위해 고성능이 요구되는 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최적의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