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15 (금)
국제정보보호 컨퍼런스, 사이버위협과 국제공조 주제로 열려
상태바
국제정보보호 컨퍼런스, 사이버위협과 국제공조 주제로 열려
  • 길민권
  • 승인 2013.06.21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 잠실 롯데월드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
정보보호의 날에 맞춰 진행되는 국제정보보호 컨퍼런스(ICIS2013)가 오는 7월 10일 잠실 롯데월드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이버 위협과 국제 공조’라는 주제로 다양한 주제발표들이 있을 예정이다.
 
주요 발표로는 ‘글로벌 정보보호와 인터넷 경제’(Anne Carblanc, OECD), ‘사이버테러의 최근동향 및 사이버 보안전략’(Robert F. Lentz) 등의 기조연설과 기업의 내부보안 강화방안, 국가간 침해사고 정보공유의 중요성과 추진방안, 중남미 ICT 현황 및 보안산업 등 시장진출 기회, 이스라엘의 정보보호 정책 사례, 개도국의 정보보호 체계구축의 중요성과 추진방안, 전자회사 등과의 취약점 정보 공유 사례, 프라이버시 가이드라인 개정, 홈페이지 악성코드 유포 사례, 정보보호 등 해외 발표자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국내 발표로는 미래창조과학부의 ‘한국의 사이버 보안 강화 종합대책’, 신수정 인포섹 대표의 ‘보안기술 패러다임 변화’, KISA에서 ‘한국의 사이버 침해사고 동향 및 정책방향’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보안업체 창업사례’를 주제로 패널토의도 있을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컨퍼런스 홈페이지(icis.kisa.or.kr)를 참조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