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0 (일)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 부산기숙학원 은석학원 엘리트 모의고사 및 이감 모의고사 전격 정규 수업 활용
상태바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 부산기숙학원 은석학원 엘리트 모의고사 및 이감 모의고사 전격 정규 수업 활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20 1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7.jpg

부산의 8학군에 위치한 전통적인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과, 오랜 명성을 자랑하는 부산기숙학원 은석학원이 엘리트 모의고사 및 이감 모의고사를 정규 수업에 전격 활용하며 수험생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상위권 학생들, 즉 수능에서 올 1등급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은 EBS 교재만으로 자신들의 학업 욕구를 충족하기 어렵다. 때문에 사교육 특구라 불리우는 강남구, 송파구, 양천구 등에서는 이른바 상위권 1등급을 목표로 한 모의고사 바람이 몇 년 전부터 강하게 불고 있다. 이에 대표적인 선두주자가 국어 만점을 목표로 한 이감 모의고사 연구소다. 이감 모의고사 연구소가 출범하자 소위 수험생 내 선풍적 모의고사 바람이 불었고 이에 학생복의 대명사, 1등 브랜드 ‘엘리트’가 모의고사 문제를 가지고 뛰어든 것이 현재의 전반적 사교육 형태다.

형지 엘리트의 입시 전문 교육 연구 기관인 엘리트 모의평가 연구소는 역대 기출부터 평가원 흐름을 완벽히 반영한 수능에 최적화된 실전 문제로, 양질의 문제와 킬러 문항 접근 방법을 통하여 안정적인 1등급 획득을 목표로 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출제 기준과 가장 유사한 문항을 출제하고, 또 검토하는 시스템이 적용되어 지문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또 이감 국어 연구소의 이감 국어 모의고사는 현 EBS 연계 정책에 따라 제작된 컨텐츠로 EBS에서 다룬 개념을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하여 지문으로 제작한다. 따라서 해당 개념을 확장해 심화학습을 하는 데 상당 부분 도움이 된다.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과 부산기숙학원 은석학원은 이같은 입시 흐름에 발맞추어 최근 형지 엘리트와 전격 MOU를 체결했다. 뿐만 아니라 이감 국어 연구소 모의고사를 정규 수업에 적극 활용하며 정상으로 향하는 수험생의 발돋움에 전력을 다 할 것이다. 특히 이감 국어 모의고사의 부교재인 간쓸개를 활용해 지문을 분석하는 방법부터 실전에 익숙해지는 연습까지 연간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또 엘리트 모의고사의 어삼무사 N제와 킬러문항 N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대비를 통해 수학 1등급을 도모하며 평가원 및 각종 교육청 학력평가, 사설기관 모의고사, 자체 모의고사인 ERT(EBS Relation Test)를 수업 진도에 맞추어 꾸준히 실시하게 된다.

최근 대동학원이 배출한 경희대학교 관광학부 수석 합격생 김O비 양은 대동의 최대 장점에 대해 이렇듯 표현한다. “대동학원 가장 큰 장점은 시험을 자주 치른다는 점이었어요. 제 위치가 어디인지 항상 확인할 수 있고, 그 감을 잃지 않을 수 있어 좋았죠. 또 공부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처음 학원에 방문한 계기가 재수학원은 대동학원이 좋다는 추천을 받아서였는데, 그 사실을 몸소 실감한 한 해였습니다.” 또 은석학원이 배출한 고려대학교 의예과 합격생 유O지 양은 “은석학원이 다양한 모의고사나, 1:1 질문교실과 같이 양질의 학습 시스템을 제공해주어 합격할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이른바 힐링 시간과 같은,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더욱 좋았습니다.”라며 학원에 대한 커다란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부산재수학원 대동학원과 부산기숙학원 은석학원은 이렇듯 수능 1등급을 목표로, EBS 교재는 물론 엘리트 모의고사와 이감 모의고사 등을 수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두 학원 관계자는 “전통도 실력이다. 대동학원과 은석학원에는 오랜 전통이 증명한 다방면의 입시 정보와 노하우가 있다. 엘리트 모의고사와 이감 국어 모의고사를 전격 도입한 경남 일대 재수학원은 대동과 은석이 유일하다. 높은 적중률로 반드시 수능 때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힘주어 전했다.

부산재수학원과 부산기숙학원, 혹은 경남재수학원과 경남기숙학원을 수소문 중인 수험생이라면 주목할만한 소식이다. 한편 대동학원과 은석학원은 재수정규반과 재수기숙반의 본격적인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상세한 모집요강은 분원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