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15 (일)
'공인모' 무료인강 카페,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전국모의고사 장학금 6천만원 지원키로
상태바
'공인모' 무료인강 카페,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전국모의고사 장학금 6천만원 지원키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20 1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6.png

요즘 전문직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부동산 공인중개사가 뜨고 있다. 공인중개사의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핵가족화와 사회 분업화 등으로 인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려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새로운 직업이나 퇴직으로 준비하려는 이들도 있지만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젊은 사회초년생들도 많다. 요즘은 개인사무소 외에도 은행이나 금융기관 또는 정부재투자기관, 투자신탁회사, 합동사무소, 컨설팅, 부동산 관련기업 등 폭넓게 취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다만 공인중개사 시험은 독학이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법률과 관련된 내용이 많아 전공자가 아니면 체계적인 공부 없이는 쉽지가 않다. 집을 비우기 어려운 주부나, 투잡을 준비하는 직장인의 경우 인강(동영상강의)을 많이 선택하지만 이 또한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러나 네이버 카페 ‘공인모(공인중개사인강 추천받은 사람들의 모임)’에서는 공인중개사 인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공짜 강의라고 해서 내용이 부실할 것이라는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공인모 동영상 강의는 전국적으로 인지도 있는 EBS출신 스타강사들의 학원 공인중개사 실시간수업을 촬영한 것이어서 내용이 알차다. 일방적인 스튜디오 강의에 비해 지루하지 않고 질문과 답변이 살아있는 실제 수업내용을 촬영한 것이어서 생동감이 있다.

공인중개사 교재를 직접 집필한 공인모 소속 강사진들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며 이는 서울 노량진과 수원, 안산, 부산 등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강사들이 대거 참여하기에 부족한 부분을 체크할 수 있다.

한편 ‘공인모’에서는 매년 해왔듯이 2019년 5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의 모의고사가를 실시한다.

공인모 모의고사에는 상금도 주어진다. 과락 없이 60점을 넘긴 1차 합격자 중 총 점수를 집계해 수석을 차지한 이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는 등 총6,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공인모’ 카페에서는 공인중개사 교재,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기출문제, 공부 방법, 독학 등 많은 자료를 제공하고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공인중개사 전망, 자격증, 학원, 취업, 연봉 등의 정보도 다양하게 제공 하고 있다.

‘공인모’는 EBS출신의 스타 강사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학원 강의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공인중개사 수험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10월 26일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