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05 (일)
제사음식 대행 업체 선택시 꼼꼼하게 따져야 유리
상태바
제사음식 대행 업체 선택시 꼼꼼하게 따져야 유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21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jpg

최근 제사음식을 전문적으로 조리해서 제공하는 업체가 인기이다. 직접 준비하는 것보다 비용이 40~50% 저렴하고 편리해서 이용한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포털 사이트에 제사음식 대행 업체를 검색하면 최소 수 십개가 검색된다. 직접 이용해보지 않으면 만족할 만한 업체를 선택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제사음식 선택시 중요한 포인트를 알아보고자 한다.

가장 중요한 건 재료와 조리방법이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전문 주방장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음식이기 때문에 원산지 표시와 조리의 청결성이 매우 중요하다.

원산지를 공개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당일조리해서 당일배송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제사음식은 실온에 오래 보관하면 상하기 쉽고 냉장 보관하면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매일 새벽에 조리해서 당일발송하는 시스템을 보유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맛과 안전성을 모두 잡을 수 있다.

비슷한 가격이면 양이 넉넉하고 배송시 포장이 꼼꼼한지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업체들은 가격 경쟁력이 좋고 대량으로 판매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실제로 음식을 받아보면 양이 부족하거나 포장이 부실한 경우가 많다.

제사음식 녹두는 홈페이지에 원산지를 공개하고 있고 제사음식 전문 주방장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 좋은 재료를 엄선하여 당일조리해서 당일배송하고 타사 대비 넉넉한 양과 저렴한 비용으로 만족도가 높다.

녹두 관계자는 “원재료와 레시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서 신뢰가 높고 양도 푸짐해서 재주문율이 매우 높다”며 “제사음식 대행 업계에서 주문량이 압도적으로 많고 조리와 배송 시스템이 체계적이고 위성적이여서 이용해 본 고객의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녹두’는 종부의 손맛을 담기 위해 오랜 세월 제례음식 조리 경험이 많은 주방장이 좋은 재료를 엄선하여 조리하고 있으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식자재의 원산지를 홈페이지에 명시하고 있다. 또한 당일조리, 당일배송을 원칙과 깔끔한 포장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사음식 녹두’의 제사상 차림 구성 확인과 주문은 녹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