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00:35 (수)
KISA,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협력 교육기관 공모
상태바
KISA,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협력 교육기관 공모
  • 길민권
  • 승인 2013.06.18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재직자 대상으로 1차 교육 실시할 협력 교육기관 공모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은 최정예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정보보안 재직자를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실시할 협력 교육기관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은 고도화되는 사이버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 해킹·네트워크 해킹·웹 해킹 등 분야별 이론 교육 및 실제훈련 과정을 거쳐 양성되는 인력으로, 악성코드?취약점 분석 등 분석력과 모의해킹 능력을 갖춘 인력을 말한다.
 
선정된 교육기관은 정보보안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1차 사이버보안 교육을 담당한다. 이후 KISA가 2차 교육?훈련을 수행해 최종 사이버보안 인력 120명을 인증할 예정이다.
 
교육은 네트워크 해킹, 시스템 해킹, 웹 보안, 암호학 등 정보보안 전문 교육, 악성코드 및 취약점 분석, 디지털 포렌식 등 해킹대응 전문 교육, 모의 침투 등 해킹대응 전문 실습 및 훈련의 세 개 분야다.
 
교육시간은 총 150시간이며, 전문과정과 심화과정 및 해킹방어 훈련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전문과정은 협력 교육기관이, 심화과정 및 해킹방어 훈련과정은 KISA가 직접 교육할 예정이다.
 
협력 교육기관 모집 신청은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 양식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KISA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협력 교육기관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교육생 선발 및 교육생 모집 홍보, 교육 관리 등 공모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