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5 21:05 (월)
소프트캠프, APT 공격대응 상시방역시스템 출시
상태바
소프트캠프, APT 공격대응 상시방역시스템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6.12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파일의 전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상시적 관리 가능”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 www.softcamp.co.kr)는 3.20 사이버테러 이후 외부에서 유입되는 악성코드 및 APT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신개념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 기업 관계자는 “상시방역시스템, 씨큐엠에스(CQMS)는 일반적인 기업의 외부인 출입 보안 체계의 주요한 5가지 기능 및 관리 방안을 시스템적으로 구현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파일에 대한 격리, 검역, 감시, 통제,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CQMS는 USB나 이메일 등을 통해 유입되는 다양한 유형의 파일에 대해 유입 시점부터 폐기 시점까지 각 파일의 전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지속적이면서도 상시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APT 공격 뿐만이 아닌 향후의 예상치 못한 새로운 위협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배환국 대표는 "기존에는 문서보안/영역보안 등 내부 자료의 유출을 방지하는데 주력했다면, 이제 외부에서 유입되는 위협 요소까지 방어하는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지식 정보 자산 보호에 대한 총괄적인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금융권, 공공 기관, IT 개발업체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특히 최근 수요가 급증하는 망분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연계가 가능하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