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4 14:40 (토)
블루코트 “보안은 비즈니스 안정성 보장을 위한 것”
상태바
블루코트 “보안은 비즈니스 안정성 보장을 위한 것”
  • 길민권
  • 승인 2013.06.07 0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가지 비즈니스 보장기술 사업센터 통한 기업 비즈니스 환경 구현
“보안은 이제 사고 예방 뿐만 아니라 무엇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느냐가 보안의 핵심 역량이다. 이전까지 보안은 비즈니스를 저해하는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했지만 이제는 비즈니스 역량을 증대시켜 주는 기회를 가져다 주는 것이 보안이다. 보안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역량이 강화된 조직은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경쟁력을 얻게 된다. 보안에 대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지난 5일 블루코트코리아(지사장 김기태 www.bluecoat.co.kr)는 기자 간담회를 열고 자사 고객들이 안전한 서비스의 제공과 IT인프라 운영을 통해 비즈니스의 영속성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보다 빠르게 위험 요인을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 안전성 보장 기술(business assurance technology) 기반의 혁신적인 솔루션과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이에 블루코트는 시장 및 고객의 늘어나는 요구에 맞춰 보안 강화와 모빌리티 지원, 네트워크 안정성 유지, 데이터 손실 방지 및 복구 등으로 5개 제품 군으로 세분화했으며, 이를 지원하는 신제품도 함께 공개했다.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다이멘션 데이터의 매튜 가이드 보안 부분 총괄 매니저는 “블루코트는 비즈니스 안정성 보장 기술은 IT 기술을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기업들에게 매우 유효한 접근법이 될 것이며, 특히 늘어나는 지능형 공격에 대비해 보안을 강화하고 상황 분석까지 가능한 고성능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블루코트의 제품군들은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혁신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5가지 사업센터를 세분화되었다.
 
◇보안 및 정책 강화 센터: 각종 보안 위협 및 데이터 유실의 위험으로부터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제품군으로 안전하고 생산성 높은 인터넷 및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빌리티 지원 센터: 언제 어디에서나 모든 종류의 기기에서 데이터 보호 기술 및 보안 정책을 적용시킴으로써 기업의 모빌리티 전략 확대를 돕는다. 예를 들어 항공사의 경우 응급 비행 매뉴얼을 아이패드로 제작하여 파일럿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학생들에게 스마트 패드를 이용한 학습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혁신적인 스마트 스쿨을 구현할 수 있다.
 
◇신뢰도 보장 애플리케이션 센터: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성을 분석하고 통제함으로써 보안 위협에서도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는 곧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예를 들어 보험 회사의 경우 사고 현장 사진을 안전하게 접수하고 보험금 지급의 처리를 신속하게 하도록 함으로써 고객 만족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성능 관리 센터: 비즈니스 우선순위 따라 IT 인프라를 할당하여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 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도움으로써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춘 성능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의 경우 비 업무용 트래픽에 대해 제어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절감할 수 있다.
 
◇문제 해결 센터: 전세계 7,500만 사용자들과의 심층적인 보안 인텔리전스 및 분석을 공유함으로써 지능형 보안 위협에 대한 효과적인 방어 전략을 전개할 수 있으며, 기업에서는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을 높임으로써 더욱 상세한 보안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보안 정책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한다.
          
블루코트의 그레그 클라크 CEO는 “기업 IT 인프라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크게 늘어나면서 웹 활용 환경도 완전히 변화되었다. 기존에 웹 브라우저 기반의 웹 트래픽이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웹 트래픽으로 이동함으로써,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것이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가 되었다”고 설명하며 “전세계 15,000여 고객 기업의 수백만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들을 위해 각종 보안 위협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보다 인텔리전스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뢰성 보안 애플리케이션 센터의 새로운 동적인 애플리케이션 분류 서비스도 발표했다. 최근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모바일 앱의 숫자가 1,200만을 넘어서고 있어, 사용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맞춤형 앱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의 출현은 웹 콘텐츠 관리에도 본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따라서, 웹 콘텐츠를 정확하게 분류함으로써 관리 정책을 일관성 있게 운영하고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대응 가능한 기업만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에 김기태 지사장은 “신뢰도 보장 애플리케이션 센터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분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컨트롤러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지능형 위협으로부터 IT 자산 보호를 위한 보안 분석 및 네트워크 효과를 제공하는데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점점 정교해 지는 보안 위협과 더욱 복잡해 지고 있는 환경으로 인하여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어느 순간에는 사이버 공격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가정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전통적인 보안 기술은 신속하게 위험 식별과 원인 확인을 통해 보안 관리 절차들을 개선함으로써 유사한 공격을 예방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능형 타깃 공격에 대비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 블루코트는 최근 인수한 네트로놈 시스템의 새로운 SSL 가시성 확보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블루코트는 네트워크 상에서 카메라와 같이 작동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솔레라 네트웍스(Solera Network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김 지사장은 “SSL 가시성 확보 기술과 솔레라 네트웍스의 솔루션은 문제해결센터의 핵심 구성요소로서 분석과 포렌식 기능의 결합을 통해 7,500만 사용자들로부터 수집된 최신 멀웨어 공격을 식별함으로써 비즈니스를 보호한다”며 “문제해결센터를 통해 고객들은 지능형 타깃 공격의 세부 내용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