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10:58 (월)
지란지교소프트, 아틀라시안 마켓 플레이스에 지라 애드온 나모 크로스에디터 등록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아틀라시안 마켓 플레이스에 지라 애드온 나모 크로스에디터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28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29-3.jpg
지란지교소프트(대표 김형곤)가 아틀라시안 한국 플래티넘 파트너 커브(대표 황희연)와 함께 아틀라시안 마켓 플레이스에 지라(Jira) 애드온(add-on) ‘나모 크로스에디터‘의 정식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는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개발사 아틀라시안의 제품인 지라, 컨플루언스, 빗버켓, 트렐로, 스트라이드 등을 이용하는 전세계 사용자들이 작업 중 필요한 애드온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다.

특히 지라는 122개국 7만 5천여 개 팀에서 프로젝트 관리와 이슈 트래킹 용도로 사용 중이며 ‘나모 크로스에디터’를 통해서 다양한 양식 문서를 워드프로세스를 쓰듯 손쉽게 작성할 수 있게 된다.

기업용 웹에디터(HTML 편집기)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웹에서 다양한 양식의 문서를 불러와 손쉽게 작성-편집할 수 있는 저작 도구로 그룹웨어, 전자결재 시스템, ERP 등 기업용 솔루션과 웹사이트 서비스의 핵심 컴포넌트로 활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나모 크로스에디터를 이용하면 문서에 표, 차트, 이미지 삽입이 가능하고, 워드프로세스에서 작성한 문서의 복사/붙여넣기, 레이아웃, 템플릿 활용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콘텐츠 제작/배치를 원하는 유저들에겐 지라의 사용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아틀라시안 마켓 정식 출시로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아틀라시안 지라에 기본 탑재된 위키 마크업 편집기를 대체하게 된다.

지란지교소프트 연구소 어진선 소장은 “기업의 안팎으로 다양하고 편리한 팀 협업 방법을 고민해 왔다”라며 “나모 크로스에디터 지라 애드온을 이용하면 개발, 기획, 디자인팀 등 여러 부서가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