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00:15 (화)
김정훈 체크멀 대표 "차세대 보안솔루션 ‘앱체크 엔드포인트’ 출시로 제2도약 준비"
상태바
김정훈 체크멀 대표 "차세대 보안솔루션 ‘앱체크 엔드포인트’ 출시로 제2도약 준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17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훈 체크멀 대표이사
▲ 김정훈 체크멀 대표이사
체크멀(김정훈 대표)은 지난해 안티랜섬웨어 전문 솔루션 '앱체크 프로'에 대한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대형 의료기관 및 엔터프라이즈, 전국 지자체 등에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 이 기업은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앱체크 엔드포인트’를 출시하며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다음은 김정훈 대표와 일문일답 내용이다.

Q. 체크멀 2018년 성과에 대해

-A: 2018년 체크멀의 가장 큰 변화는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영업망을 변경한 부분입니다. 이로써 고객과 좀더 가깝게 소통하고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티랜섬웨어 전문 솔루션 '앱체크 프로'는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으로 본격적 성장을 시작했으며, 꾸준한 영업활동을 통해 대규모 병원 및 엔터프라이즈 뿐만 아니라 시청, 군청 등에 수주했고 공공기관 레퍼런스 또한 확대해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Q. 안티랜섬웨어 전문 솔루션 '앱체크 프로'에 대한 소개

-A: 체크멀의 대표 제품 앱체크 프로는 시그니처가 없는 상황 인식 기반 랜섬웨어 탐지 엔진으로 1000개 이상의 신종 랜섬웨어를 탐지 및 차단하고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랜섬웨어는 파일이 암호화가 되기 전 예방이 중요합니다. 기존 악성코드 차단 솔루션은 새로운 랜섬웨어 등장 시 효과적인 방어가 어려웠으며, 백업솔루션은 모든 파일을 백업하기 때문에 효율성이 떨어졌습니다.

앱체크 프로는 악의적인 파일 변경이 이루어졌을 때만 탐지 및 차단하므로 효율성과 편의성이 증대됩니다. 특히 시그니처가 없어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앱체크는 국내 특허 등록에 이어 국제 특허까지 출원했으며, 관공서 및 기업 등 수백개의 고객사에서 이미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랜섬웨어 사전방어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Q. 2019년 신규 보안솔루션 출시 계획

-A: 체크멀은 2019년 초,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앱체크 엔드포인트’를 출시합니다. 기존의 다양한 보안솔루션이 더 이상 필요가 없을 정도로 완벽한 보안성과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기존 보안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Q. 2019년 체크멀 사업 전략은

-A: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는 혜택과 지원을 확대해 전체 보안시장의 파이를 키우고 다같이 성장하는 체계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영업과 기술지원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사업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Q. 공공, 기업 보안실무자에게 당부의 한 마디

-A: 국내외를 비롯해 다양한 보안 제품이 있습니다. 국내의 작은 기업 제품이라고 변변치 않을 것이라 색안경을 쓰고 바라보지 마시고 국내 보안 수준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조금 더 넓은 시각에서 제품과 기업을 바라봐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