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7 21:20 (목)
라온시큐어, 기업은행에 윈도8 뱅킹앱 보안솔루션 구축
상태바
라온시큐어, 기업은행에 윈도8 뱅킹앱 보안솔루션 구축
  • 길민권
  • 승인 2013.05.24 0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8 전용 인증서 관리앱 통해 보안성, 편리성, 사용성 증대”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www.raonsecure.com)가 금융권에 윈도우8 스타일 UI 환경에서 제공하는 IBK 기업은행 윈도우 뱅킹앱 서비스에 ‘윈도우8 뱅킹앱 보안솔루션’인 전자서명 솔루션 키샵비즈와 가상키보드 보안솔루션 터치엔 트랜스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금번 기업은행에 구축한 윈도우8 뱅킹앱 보안솔루션은 윈도우8 스타일 UI 환경을 지원하는 암호·인증과 가상키보드 솔루션으로써, 기존 PC와 모바일 OS 환경에서 요구되는 동일 수준의 보안성을 갖춘 제품이다.
 
이 기업 관계자는 “IBK 기업은행 윈도우 뱅킹앱은 계좌조회 및 이체, 신용카드 업무를 포함한 대부분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인터넷뱅킹과 구별된 UX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사용성을 강화했다”며 “또한 윈도우8 스타일 UI 환경에서 최적화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한 ‘윈도우 공인인증서 관리앱’과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윈도우 공인인증서 관리앱은 라온시큐어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만든 윈도우8 전용 인증서 관리앱으로써, 샌드박스(SandBox) 형태의 격리된 환경에서 제공하는 인증서 종합 관리앱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표준 앱으로 지정되어 보안성을 인증 받았으며, 윈도우8 환경에서 전자결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윈도우8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앱은 윈도우 공인인증서 관리앱을 통해 인증서 가져오기와 내보내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탑 모드와 윈도우8 모드가 듀얼로 운영되는 환경에서도 상호간 인증서를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기기와도 인증서 복사를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기업은행 윈도우 뱅킹앱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고객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금융 선도 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윈도우8 시장점유율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금융 및 공공기관들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빠른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여 윈도우8 전용 공인인증서 관리앱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고, 인증서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