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40 (토)
[신간] IT 신간 <만만한 실무 데이터 분석 with 엑셀> 출간
상태바
[신간] IT 신간 <만만한 실무 데이터 분석 with 엑셀> 출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09 19: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09-5.jpg
현대는 누구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우리는 이미 정확한 내용을 전달할 때 ‘숫자’로 말하는 것이 익숙하며, 듣는 사람에게는 빠르게 전달되어야만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숫자 정보'가 넘쳐나는 만큼 ‘왜곡된 숫자 정보’도 넘쳐난다는 것이다. 어쩌면 이제는 ‘데이터 분석 스킬'보다도 데이터 분석의 결과를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절실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번에 영진닷컴에서 출간된 <만만한 실무 데이터 분석 with 엑셀>은 무수히 많은 데이터들이 쏟아지는 시대에서, 어떻게 하면 엑셀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가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데이터들과 소통하기 위해 프레임에 넣어 관계를 설정하는 방법들을 알아본다. 하지만 이렇게 잘 정리된 데이터라 하더라도 아직 날것 그대로의 상태이기 때문에 적절한 시각화 방법을 알아보며, 분석의 정교화를 위한 이론들도 함께 고민해 본다. 마지막으로 데이터가 진정한 ‘가치’를 찾을 수 있는 활용 방법들도 이야기 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엑셀이란 도구를 이용하여 업무에 따라 데이터의 흐름을 적절하게 분석하고,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양산하는 시스템을 각자의 방식대로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이 책의 저자인 박혜정은 십여 년 동안 엑셀을 사용하는 다양한 현장에서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강의하고 있다. 또, 전산과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지금도 계속 공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