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45 (월)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외장하드복구, 카카오톡 대화내용, 사진, 동영상 복구 비용 특별 할인 행사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외장하드복구, 카카오톡 대화내용, 사진, 동영상 복구 비용 특별 할인 행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08 1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데이터복구란 시스템 오류나 고장에 의해 못쓰게 되거나 잃어버린 정보를 복구하는 것을 뜻한다. OS(운영체제)에서 데이터 영구삭제, 빠른 포맷, 파티션삭제, 삭제파일복구와 같은 논리적인 이유와 충격, 침수, 화재, 전기쇼트에 의해 저장매체의 손상으로 인한 물리적인 이유로 인한 데이터손상을 스캔 추출 복원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저장대상, 증상에 따라 복구비용이나 가격이 달라진다.

저장매체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하드디스크와 SSD가 있고 외장하드, USB메모리, CF, SD카드 등 이동식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다.

흔히 하는 실수 중에 하나인 한글, 엑셀, 포토샵 파일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와 같은 경우 데이터가 사라져 눈에는 보이지 않더라도 저장매체에 흔적이 남아있기 때문에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원을 하는 소프트웨어 방 식이 있다.

최근에는 복구비용을 부담스러워 무료 복구프로그램에 대한 수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직접 데이타복구를 시도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된 사용방법이나 불확실한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흔적 위로 새로운 데이타가 덮어쓰기 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이 생기거나 데이터자체가 손상 되어 깨져서 복원되거나 트리 구조가 손상되어 복구가 불가능해질 수도 있으니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전문적인 데이터복구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다.

시스템에서 인식이 안 될 때, 인식은 하는데 포맷, 엑세스 불가, 파일구조손상 등의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대부분 복구장비를 이용하여 진행을 하는데 상태에 따라서는 저장매체를 분해하여 일시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만든 다음 진행을 하는 고난이도 작업이 필요하다. 

데이터복구는 정확한 원인분석을 통해 가장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게 해야 복구성공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장매체에서 데이터손실이나 고장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바로 전원공급을 중단하고 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계속 사용할 경우 손상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고 복구불가 상황이 될 수도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에서는 외장하드복구, SSD 복구, 하드디스크복구(HDD), USB 복구, 메모리 복원, SD카드, CF카드 복구, 블랙박스 복원, CCTV 복구, 음성녹음기(보이스레코더) 복원, 핸드폰복구 및 컴퓨터(데스크탑,아이맥), 노트북(맥북,에어,프로,레노버) 복구, 삭제된 파일복구(한글, 엑셀), 서버복구(나스복구), 랜섬웨어복구(헤르메스, 갠드 크랩, 매그니베르) 등 다양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휴대폰복구도 가능하다. 기본적인 전화번호부(연락처) 복구, 통화내역(기록) 복원, 문자메세지 복구, 갤러리 복구부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사진 복구, 동영상 복구,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등 모든 증상에 대한 서 비스를 지원한다. 폴더폰, 2G폰, 3G폰은 물론 보안이 까다로운 갤럭시S9, S8, 노트8, 아이폰X, 8, 7 등 최신스마트폰까지 가능하다.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시 1:1 전담 엔지니어 배정을 통해 서울(강남, 강북, 노원, 동작 등) 전지역과 수도권(인천, 용인, 부평, 김포 등) 전지역에 대해 무료 출장 방문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택배, 내방, 원격지원 접수도 가능하며, 현재 진 행중인 데이터복구 가격 및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는 1월까지 연장하여 진행된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아이폰 복구는 특별할인 프로모션 대상으로 10만원부터 복구 작업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