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30 (토)
사중회, ‘자격증 무료 수강’ VMS·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복지로사이트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제공
상태바
사중회, ‘자격증 무료 수강’ VMS·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복지로사이트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08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12869_0.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취업난 속 VMS자원봉사활동인증센터,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복지로 등 복지시설 취업 희망자들과 추운 날씨 속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봉사활동을 하려는 이들을 지원하고자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총 25가지 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한 수강료를 나이제한 없이 누구에게나 전액 무료로 제공할 것을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한국평생교육진흥원 산하 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으로서 운영되는 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에 의거하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있어 법적효력과 공신력을 갖추고 있다. 이에 개인 심리상담소 개설(창업) / 바우처 제공인력 / 해당분야가 아닌 경우라도 이력서·프로필 스펙으로 기재하여 취업 시 사용할 수 있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1365·VMS자원봉사센터, 복지로·복지넷을 통해 취업 시 사용될 경력 인정시간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과 추운 겨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봉사를 계획하는 자원봉사자 및 사회복지관련 분야의 종사자들의 취업역량강화와 직무능력향상(스펙업)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새해를 맞아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까지 하면 수강료가 자동으로 0원으로 조정된다. 교육원내 자체이벤트로 진행되므로 신청 간 별도의(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1,2유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실업자/재직자/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고운맘카드·아이사랑카드 등) 서류 없이도 무료수강을 희망하는 대상들은 누구나 간편하게 3가지 자격증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격증과정은 온라인수업과 온라인시험으로 진행되어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으며, 기간은 최소 4주에서 최대 6주의 단기에 취득할 수 있다. 이에 바쁜 직장인재취업, 경단녀, 시니어취업준비생, 청년(대학생)취업 희망자들에게 편리하며,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교안과 시험대비 예상문답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복지로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복지포털사이트로서 아동수당온라인 신청과 가정양육수당 지원 등의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탈사이트이며, 복지넷은 사회복지포털로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프로그램·자원봉사·취업구인구직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1365자원봉사포털은 전국의 자원봉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 중이며, 자원봉사참여·실적확인서발급·실적나이스 연계 등 봉사관련 전반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다.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는 봉사활동의 체계적 관리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1365 나이스 연계, VMS 1365 연계 및 두볼 청소년자원봉사와 NEIS(나이스대국민서비스)와도 연동하며 봉사실적 등을 연동시켜 가능한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사회교육중앙회는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무료교육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증 무료수강과 워크넷, 커리어넷, 잡플래닛 등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 및 재가노인복지센터(치매예방·요양원) 등의 복지시설과 학습클리닉센터, 홈스쿨링 등의 교육시설을 비롯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보육포탈(보육통합정보시스템),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및 부부상담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상담시설을 포함하여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여러 취업준비생(청년취업, 워킹맘취업, 육아맘취업, 노인취업일자리 등)이 일을하기위해 학업을 병행하려는 이들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독학사인강 등 배움을 희망하는 또는 학위취득에 관심 있는 취준생들도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취업을 위한 스펙으로 큐넷, 국시원의 국가자격증과 더불어 보육교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사회복지사자격증 등의 보육인력국가자격증과 직무연관성이 높으며 국비지원무료교육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들과 늦었다 생각되는 나이에도 배움을 희망하는 이들도 이벤트지원을 통해 자격증취득과 취업에 성공하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우울증,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등 심리적 문제들에 치료매개별 심리테스트를 도입하여 내담자의 성향 및 정서상태를 파악 후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조언과 정신적회복을 돕는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는 아이돌봄서비스(베이비시터), 방과후학교 등의 취업에 활용되며, 아동청소년교육지도분야 자격증은 학습시설 및 문화센터 강사 등으로 활용되는 유망자격증/주부자격증추천 과정으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