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30 (토)
이혼사유가 될 수 있는 의처증(의부증), 재산분할까지 제대로
상태바
이혼사유가 될 수 있는 의처증(의부증), 재산분할까지 제대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28 18: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jpg
의처증과 의부증은 배우자를 의심하는 것을 넘어 그 정도가 심하면 폭행이나 살인사건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에 시달려본 사람들은 그 심각성으로 인해 고통을 받은 나머지 이혼까지 고려하기도 한다. 일반인들은 그러한 증세에 대해 사랑이 지나친 것이라고 생각할 지 모르나, 이것은 병으로 인식되어야 한다. 그러한 증세 환자들은 반대가 아니라는 증거가 나와도 믿지 않고 오히려 배우자가 바람피웠다 생각하고 증거를 찾고 싶어하는 특징이 있다. 결혼생활을 계속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 증세가 심각하다면 분명히 재판상 이혼사유가 된다. 여러가지 이유를 근거로 더는 부부생활을 유지하기 힘들 경우 보통 이혼을 선택하게 된다.

양쪽 간 합의를 통해 합의이혼을 하든 한 쪽의 이혼소송이 되든 이혼을 진행할 때에 거쳐야하는 법적 절차는 혼자 감당하기에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다. 상속관련문제나 자녀양육에 관한 문제가 얽혀 있거나 이혼의 원인이 가정폭력에 의한 것이라면 그 과정은 더욱 복잡해 질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복합적 요소를 따져 이혼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법률지식을 갖추고있는 변호사의 도움은 필수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그러한 경우에는 정신적 고통 등을 고려하여 위자료 지급이 기본이라고 하겠지만, 판례에 따르면 병 자체는 자신도 통제할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위자료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경우도 있다.

이혼전문변호사인 전문채변호사에 따르면 “재산분할 역시 분할 대상 재산의 취득 경위, 이용상황, 재산형성과 유지에 대한 협력 정도, 나이, 혼인 생활의 과정과 파탄 경위, 이혼 후 생활 능력 등을 종합하여 판단받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는 이혼전문변호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혼소송을 준비하는 것이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하지만, 변호사 선임 시 법률사무소의 위치나 선임 비용에 중점을 두고 선택하게 된다면, 변호사의 경력이나 승소율, 재산분할 비율과 같은 전문성 부분을 놓치게 될 수 있다. 특히나 경력과 같이 객관적으로 검증된 자료를 생각지 않고 선택한 경우에 큰 비용을 들여서 진행한 이혼이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특히나 요즘 이혼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가 많이 줄어들면서 증가한 이혼 양만큼이나 많아진 법률사무소를 고려해 볼 때 경력과 승소율은 이러한 선택의 폭을 크게 줄여주는 지표가 될 수 있다.

전문채법률사무소는 부산, 창원, 울산, 김해, 진주, 양산, 밀양 등 다양한 지역의 이혼 사건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이혼전문법률사무소로써 오랜 경력과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높은 승소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나 다소 불리한 상황의 사건도 원만하게 해결하는 노하우를 통해 의뢰인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한편, 전문채법률사무소는 내일법률사무소와 통합하여 이혼소송뿐만 아니라 형사사건, 민사사건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전문 변호사들로 구성된 종합법률사무소로 그 영역을 확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