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30 (토)
한국나노기술원, 2018년도 나노융합 기술인력 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상태바
한국나노기술원, 2018년도 나노융합 기술인력 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26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jpg

▲ 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 하반기 수료식


'한국나노기술원'이 12월 2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하는 2018년도 특성화고 대상 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 하반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내 특성화고 3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은 도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등의 현장기술인력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한 첨단설비 및 장비, 전문인력 등을 활용한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6개월 동안 나노 및 반도체공정 기술 전반에 관한 교육을 통해 전문 기술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오늘 수료하는 학생들을 포함해 현재까지 500여명이 넘는 기술인력을 배출하였으며, 90% 이상이 도내 관련 중소기업 등에 취업을 하였다. 특히, 금년부터는 조기취업 현장실습이 폐지되어 기술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중견기업과 협약을 체결하여 취업률이 90% 이상 달성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참여고교 교사, 학생,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교육성과를 정리하면서, 남양고등학교의 강명화 양을 포함한 57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또한 교육 성적이 우수한 수원공업고등학교 황영훈 군을 비롯한 11명의 학생에게는 도지사상 및 도교육감상, 한국나노기술원장상을 수여하였다. 이날 도지사상을 수상한 황영훈(수원공업고등학교)군은 “고졸 취업의 어려움과 진로 설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한국나노기술원의 체계적인 기술교육과정과 중소기업 체험활동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윤덕 한국나노기술원장은 “경기도내 특성화고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여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시설과 장비, 전문인력 등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인력이 필요한 도내 중소․중견기업에 양질의 안정적인 기술 인력을 공급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에게는 진로선택의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만큼 청년실업 해소와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나노기술원은 내년 1월 중 2019년도 상반기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7월까지 기술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