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0 00:45 (금)
에스이웍스 스미싱가드, 구글마켓서 이 분야 1위
상태바
에스이웍스 스미싱가드, 구글마켓서 이 분야 1위
  • 길민권
  • 승인 2013.05.08 0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미싱 해킹용 주소 실시간 수집해 자동탐지…100% 무료앱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새로운 휴대폰 해킹 수법인 스미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공격자들은 웹사이트 링크가 포함된 교묘한 문자메시지를 보내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면 트로이목마를 주입해 공격자가 피해자 휴대폰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공격기법이다.
 
최근 공공기관 사칭, 동창회, 돌잔치, 할인쿠폰 등 다양한 사기 문자내용을 보내 사용자로 하여금 문자와 함께 보내진 링크를 클릭하게 하고 클릭하는 순간 사용자 폰에 악성코드가 설치된다. 이후 공격자는 소액 결제 대금 청구를 하는 수법으로 피해를 발생시키는 공격이다.  
 
이에 최근 에스이웍스(홍민표 대표)는 스미싱 방지 무료앱 스미싱가드 S-GUARD를 구글마켓에 공개했다. 스미싱가드는 스미싱을 통한 소액결제 무단 사용 및 스마트폰 해킹 등의 위협요소들로부터 피해를 방지하는 스미싱 공격 전문 보안앱이다. 8일 현재 구글마켓에서 이분야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스이웍스 관계자는 “100% 무료 어플인 S-GUARD(스미싱가드)는 현재 배포되고 있는 스미싱 해킹용 주소를 실시간 수집해 클라우드 기반의 엔진으로 별도의 업데이트 필요없이 자동으로 탐지해 사용자 휴대폰을 보호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스미싱가드 다운로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seworks.sguard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