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15 (금)
한국기술교육대, 고교생 과학캠프 개최…해킹실습 체험
상태바
한국기술교육대, 고교생 과학캠프 개최…해킹실습 체험
  • 길민권
  • 승인 2013.04.30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계고 200명, 5월 24~25일 이틀간 6개 전공분야별 과학체험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 이하 코리아텍)는 오는 2013년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개최될 ‘2013 KOREATECH 고교생 과학캠프’ 참가 고교생을 모집한다.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조기 발굴 하고,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 하도록 안목을 넓혀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1년부터 시작하여 이번에 5회째를 맞는다.
 
참가신청은 4월 30(화)~ 5월 3일(금)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www.koreatech.ac.kr)를 통해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 2, 3학년생 가운데 과학과목 평균 및 수학과목 평균 내신등급이 각각 3등급 이내의 성적을 가진 학생이다.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으로 제한되며 내부기준에 의해 200명을 선발, 5월 9일(목) 최종 확정자를 발표 할 예정이다.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최근 개관한 담헌실학관 , 나래돔 등 코리아텍의 최첨단 장비 및 시설 투어에 이어 6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이 심도 있게 진행된다 .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은 ▲솔라셀 응용 키트 제작 및 실험(기계공학), ▲로봇을 이용한 메카트로닉스 체험(메카트로닉스공학), ▲입체카드와 클립사진틀 만들기(디자인공학), ▲지진체험(건축공학), ▲ 아스피린 합성(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 ▲정보보안의 중요성과 해킹에 대한 실습(컴퓨터공학, 전기전자통신공학)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전공분야별 과학적 원리를 배우게 된다.
 
행사 둘째 날에는 담헌실학관에서 ‘대나무를 이용한 트러스 제작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창헌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코리아텍은 전국 고교생 과학캠프 등 고교 - 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시켜 명실공히 청소년 융합인재 양성 메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