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20:05 (일)
블랙베리, 지능형 교통 제어 시스템 개발 위해 보안 인증 관리 시스템 민관 부문 지원
상태바
블랙베리, 지능형 교통 제어 시스템 개발 위해 보안 인증 관리 시스템 민관 부문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2.12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2-9.jpg
블랙베리가 보안 인증 관리 시스템(SCMS) 서비스로 ‘스마트 시티’와 ‘지능형 교통 제어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민관 부문 협력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블랙베리는 신뢰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하여 디지털 인증서로 차량과 신호등 같은 교통 인프라 시스템이 개별적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SCMS 서비스를 스마트 시티 및 커넥티드 카 시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관공서에 서비스 비용 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교통부에 따르면 커넥티드 카 애플리케이션이 차량, 도로 인프라, 교통 관리 센터, 무선 모바일 기기 간에 정보를 교환할 때 사용자들이 다른 시스템에서 수신된 정보의 유효성을 신뢰할 수 있도록 돕는 보안 시스템이 필요하다.

블랙베리의 서티컴(Certicom) 기술을 바탕으로 한 SCMS 서비스는 기관이나 전체 생태계를 대신하여 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호스트형 공개 키 기반구조(PKI)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지역 내 서비스 적용은 물론 국가 간 인프라 구성을 지원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 OEM 제조사와 공무원이 클라우드 기반의 일괄 서비스로 V2X(차량 대 인프라) 인증서를 발급하고 서비스 수명을 관리할 수 있다. 블랙베리는 차량 양산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SCMS 솔루션도 함께 지원한다.

존 첸 블랙베리 CEO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능형 교통 제어 시스템이 시행되어야 한다. 보안, 프라이버시, 비용 등과 같은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블랙베리의 SCMS 서비스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많은 스마트 시티 및 커넥티드 카 시범 프로그램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나딥 바인 캐나다 혁신과학경제부 장관은 "캐나다 정부는 사람들이 디지털 전환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에 관심을 갖고 있다. 블랙베리의 차세대 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노력은 캐나다의 혁신으로 나아가기 위한 단계라고 믿고 있다"라며 "캐나다는 자율주행차 시대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ICT를 활용해 거주자의 삶을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