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10:45 (일)
케이아이엔엑스, 'IBM 다이렉트 링크' 서비스 시작
상태바
케이아이엔엑스, 'IBM 다이렉트 링크' 서비스 시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2.10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아이엔엑스(공동대표 이선영-김지욱)는 IBM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하이브리드로 구성하는 'IBM 다이렉트 링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IBM 다이렉트 링크는 IBM 클라우드를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와 연결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공용 인터넷이 아닌 전용회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전송 속도와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며, 별도의 데이터 전송 요금이 적용되므로 인프라 비용 또한 절감 가능하다. 프라이빗 연결 기반의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므로 금융, 의료 등 민감한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도 안심하고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다.

KINX는 IBM Cloud Direct Link Dedicated 및 Cloud Direct Link Exchange 파트너로서 IBM 서울 PoP(네트워크 거점)을 구축하고 IBM 라우터로의 연결을 제공한다. 도곡, 가산, 상암, 분당 등 수도권 내 모든 KINX 데이터센터에서 IBM 다이렉트 링크를 사용할 수 있어 연결 편의성이 매우 높다.

또한 KINX는 '클라우드 허브'를 통해 최적의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 번의 연결로 IBM 클라우드,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KINX IXcloud 등 여러 클라우드를 통합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다.

김지욱 KINX 공동대표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수요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는 IBM과 함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