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05 (금)
1423네이브워터, 올해 말 온라인 시장에 이어 내년 중국, 미국 등 해외 진출
상태바
1423네이브워터, 올해 말 온라인 시장에 이어 내년 중국, 미국 등 해외 진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30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jpg

셀러브리티가 사랑하고, <보그>, <엘르>, <W> 매거진 등과의 교류로 영향력을 키워가면서 매해 성장하는 브랜드 1423네이브워터(1423 NAIVEWATER)가 국내‧외 고객과의 폭넓은 소통을 위해 올해 말 온라인 시장에 이어 내년 중국과 미국 등 해외에 진출한다.

국내에 편집매장이 들어서기 시작한 2004년에 출발한 1423 네이브워터는 항상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시작점에서 전달하기 위해 차초희 대표, 차명희 이사는 매해 감각적인 트렌드를 패션시장에 제안해왔다. 1423 네이브워터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피플과 셀러브리티가 공존하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해 있다.

약 60여 가지 브랜드를 수입하여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1423네이브워터의 대표브랜드는 NATASHA ZINKO와 MUF10으로 꼽을 수 있다. 영국 브랜드 ‘NATASHA ZINKO’는 낯선 소재와 손으로 직접 만진 디테일과 글래머러스한 디자인의 낯선 조합이 특징으로 의외성의 강렬한 에너지를 표현하는 브랜드다. MUF10은 유니크한 스트리트 감성을 느끼게 하는 레터링 프린트가 매력적이며, 논란의 핵심을 짚는 퍼포먼스로 유명하다.

또한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는 그런지룩 스타일을 중심으로 표현할 수 있는 폭넓은 스펙트럼을 시험하는 브랜드 ‘R13DENIM’,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퍼(FUR) 소재로 젊고 트렌디한 변신이 가능한 브랜드 ‘SIMONETTA RAVIZZA’, 고급스러운 퍼 소재에 모던한 감성이 어우러진 브랜드 ‘INÈS & MARÉCHAL’, 퍼 테일러링 마저 독특했던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발렌시아가’에게 영감을 얻어 다채로운 컬러의 위트와 다양한 퍼 아이템을 소개하는 브랜드 ‘COLOR TEMPERATURE’등으로 꼽을 수 있다. 더불어 데일리룩으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TIBI’는 착용 시 드러나는 여성 특유의 실루엣이 매력적인 미국 브랜드다.

1423네이브워터는 주요 고객은 전지현, 고소영 등 많은 스타들을 비롯한 셀러브리티와 VIP가 대부분이다. 셀러브리티와 VIP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독특하면서도 트렌디함이 묻어난 데일리룩 패션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를 착용한 셀러브리티로 인해 이들로 대중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실례로 배우 전지현이 주연 배우로 출연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착용한 ‘MR&MRS ITALY’의 퍼가 들어간 아우터는 자연스럽게 미디어에 노출되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국내 최고 셀러브리티와 함께 진행한 브랜드 홍보는 한 해 수익을 4백만 US달러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냈다. 더욱이 이 의상의 디자인은 1423네이브워터가 커스텀을 주문한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더불어 1423네이브워터는 수입하는 의류의 약 20~30%는 특별한 날에 입을 수 있으면서 매일 새로운 옷을 입은 것 같은 감성을 느끼게 하는 트렌디한 패션을 제안한다. 또한 매장만의 차별화를 위해 패션 컬러와 패턴에 변화를 준 다수의 커스텀 제품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하나의 의상에 다양한 패션 표현이 가능한 의상도 인기다. 예를 들어 2018년 F/W에 입을 수 있는 아우터의 경우 모피 소재로 고급스러움과 함께 안과 겉이 달라 뒤집어 착용하면 캐주얼 패션의 느낌도 표현할 수 있다. 더불어 따뜻한 기능성을 갖춘 건 물론이다.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루는 업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게 있다. 외국인의 체형에 맞춰 디자인된 의상을 아시아인이 착용할 경우 체형이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1423네이브워터는 의류를 바잉할 때 두 대표가 파리와 밀라노 현지의 디자이너 쇼룸들을 방문, 대부분의 의상을 직접 착용해 본 후 주문을 결정한다.

이에 1423네이브워터 차명희 이사는 “유명한 디자이너가 만든 의상도 착용감이 편안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입을 수 없다. 독특하게 디자인된 소매와 바지의 기장 표현이 마음에 들어 구매했어도 체형에 맞지 않아 수선을 하면 옷의 장점이 반감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이에 “1423네이브워터는 트렌디함은 지키면서도 생활에 묻어나는 착용감이 편한 의상을 선보이기 위해 수많은 의상과 액세서리들을 모두 입어보고 착용하는 과정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1423네이브워터는 VIP고객에게 프라이빗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대1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기분, 필요한 날의 행사 등 고객의 환경을 고려해 패션을 제안한다. 특히 10년 이상의 오랜 단골고객의 경우에는 소유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까지 알 고 있을 정도다. 이에 고객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의상, 액세서리, 가방과 매치했을 때 어울리는 최상의 아이템을 제안할 수 있다. 덕분에 고객은 최소의 소비로도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이는 단골고객과의 깊은 유대관계를 중요하게 여기는 1423네이브워터의 운영 방침 덕분에 가능한 서비스다. 또한 유명 스타일링 전문가를 초빙해 스타일링 클래스를 개최하는 것도 VIP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마케팅의 일환이다. 덕분에 1423네이브워터는 10~70대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높은 재구매율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네이브워터는 부산, 대구 그리고 대전과 경기 등 멀리서 찾아주고 있는 고객들의 성원에 호응하기 위해 활발한 SNS활동과 함께 온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온라인 사업에 발판이 될 웹사이트는 12월 오픈 될 예정이다. 이 웹사이트에는 1423 네이브워터의 감성이 담긴 독창적인 시그니처 아이템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에는 미국, 중국의 고객과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1423 네이브워터의 오프라인 지점을 해외로 확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국내디자이너와 협업으로 한국 내구성과 유럽의 감성을 한국의 문화를 바탕으로 접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년에는 한국의 1세대 멀티숍으로서 해외가 원하는 세계적인 한국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걸음 나아갈 계획이다.

1423네이브워터 차 이사는 “원초적으로 맑은 물은 어떤 분야에서든 두각을 내듯, 1423네이브워터는 고객에게 적절한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기본에 집중하면 반드시 알아줄 것이라 믿는다” 며 “이번 온라인, 해외진출 그리고 국내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 트렌디한 패션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안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1423네이브워터의 제품은 압구정 플래그십 매장과 아울렛 매장 외,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본점에서도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