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50 (월)
광릉한샘기숙학원, 예비고1 “1:8 그룹과외 윈터스쿨” 겨울방학특강 모집
상태바
광릉한샘기숙학원, 예비고1 “1:8 그룹과외 윈터스쿨” 겨울방학특강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3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jpg

내신에 유리한 일반계고와 수능에 유리한 특목고 중 어디에 진학하는 것이 유리한지에 대한 고민, 유동적인 입시제도하에서 내신, 수능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탄탄한 기본기와 학습습관을 어떻게 길러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 등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혼란스러운 입시환경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자녀가 고입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은 겨울방학 동안 최고의 학습효율을 올려 선행학습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광릉한샘기숙학원은 수능, 내신 등 성공적인 고등학교 학습을 위해 1:8 소수정예로 탄탄한 기본기를 기르고, 학습습관과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한 “1:8 그룹과외 윈터스쿨”을 2019년 1월 1일(화)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1:8 그룹과외 윈터스쿨”은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과학 등 주요 교과에 대한 수능, 고교 내신까지 활용할 수 있는 기본기를 형성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성을 길러주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먼저, 국어와 영어는 고등학교 진학 후, 수능까지 이어지는 독해의 기본기와 문법개념, 국어 문학 및 영어 어법 등의 수업이 1:8 그룹과외 정규수업과 1:24 특강으로 제공되며, 필수 영단어 2,000단어를 완벽하게 암기하고 영어듣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수학의 경우, 내년도 선행학습을 완벽히 마스터하도록 역시 1:8 그룹과외 정규수업과 1:24 특강으로 운영되며, 수능 필수과목인 한국사에 대한 자신감과 과학 교과에 대한 기본기를 길러주는 수업도 제공한다. 특히 수학은 정규수업을 1:8로 실시하고, 1:24 복습 또는 예습 특강을 제공하여 수업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어 주말테스트 후 수학 멘토선생님을 통해 1:1로 틀린 문제에 대해 피드백을 받아 실질적으로 수학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이 학원은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는 강점도 있다. 고등학교 입학 전에 제대로 된 학습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매일 학습일기를 작성하도록 지도 및 점검하며, 매일 아침 일과를 시작하면서 꿈과 비전을 한 명씩 발표하는 ‘꿈, 비전 나눔시간’을 통해 다른 친구들의 꿈을 공유하여 스스로의 장래희망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매일 밤 일과를 끝내면서는 ‘나만의 공부법 나눔시간’을 통해 학습 멘토들이 가지고 있는 효율적인 공부법을 공유하여 준다. 또한, 집중력 향상,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추구하는 심리전문가 김종환 강사의 ‘심리특강’의 호응도도 높다.

한샘기숙학원 이루원 교무과장은 “기숙학원 중 유일하게 1:8 그룹과외 수업방식으로 기획된 윈터스쿨을 통해 31일간 높은 학습효과를 유지할 것”이라며, “매주 국어왕, 영어왕, 수학왕을 뽑는 작은 이벤트를 병행하고 다양한 ‘나눔시간’을 운영하는 등 일방적으로 수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과 함께 호흡하는 윈터스쿨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릉한샘기숙학원 1:8 그룹과외 윈터스쿨은 오는 1월 1일(화)에 개강하며, 현재 예약접수가 가능하다. 예약은 광릉한샘기숙학원 상담실에서 유선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