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20:30 (목)
스포티파이, 애플 워치에서 공식 앱 공개
상태바
스포티파이, 애플 워치에서 공식 앱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28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스포티파이가 애플 워치에 자사의 앱을 출시했다(출처=셔터스톡)

애플 워치(Apple Watch)는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웨어러블 기기다. 애플(Apple)은 이미 자사 및 타사의 엔터테인먼트와 건강 관련 앱 등을 이 기기에 통합했다. 그리고 최근 많은 사용자들이 기다려온 앱 중 하나가 마침내 애플 워치 플랫폼에 도달했다. 바로 음원 제공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의 앱이다. 스포티파이는 애플 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앱을 발표했다. 이제 애플 워치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스포티파이 앱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음악 재생, 스트리밍, 와이파이 스피커 등 스포티파이의 일반적인 기능을 애플 워치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음악은 물론 팟캐스트 등도 재생이 가능하다. 스포티파이 측은 이 소식을 회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알리며 "이동 중에도 음악을 즐기는 것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 애플 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사용자는 이 앱을 통해 더 나은 제어 기능과 스피커 및 다른 장치에 원활하게 연결하는 향상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애플 워치를 위한 스포티파이 앱은 아직 첫 번째 버전일 뿐이다. 스포티파이 측은 앞으로 애플 워치에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 게다가 향후에는 음악과 팟캐스트를 오프라인으로 듣는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늘 와이파이에 연결돼 있을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앱은 공식적으로 출시됐으며, 스포티파이는 앞으로 차차 다른 추가 기능이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