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50 (월)
미덱스, 유럽 연합 규제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상태바
미덱스, 유럽 연합 규제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27 1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르세인 데인 미덱스 사업개발 총괄
▲ 아르세인 데인 미덱스 사업개발 총괄
에스토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제기업 미덱스(Midex)가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을 27일 발표했다.

이 거래소는 유럽연합(EU)이 통제하는 거래소이다. 초당 수백만 건의 거래 처리, 카드나 계좌이체와 같은 광범위한 예금 및 인출, 상위급 페어 지원, 강력한 보안 시스템 등을 갖춘 이 거래 플랫폼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물론 친숙하지 않은 초보자 또한 배려해 설계됐다.

미덱스 거래소의 핵심 요소는 합법성과 안전성이다. 미덱스는 FVR000001 라이센스를 취득해 암호화폐와 명목화폐의 자연스러운 환전이 가능하다. 또한 주요 자산이 콜드월렛에 저장돼 있는 고급 보안 시스템을 개발했는데, 여기에는 멀티시그로 표시되는 개인키가 있으므로 그 누구도 타인의 월렛에 액세스할 수 없다.

최근 거래소들은 원화 거래에 대한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자금을 쉽게 예금하고 인출할 수 있는 기능 결여가 심각하다. 미덱스는 이러한 문제를 비자나 마스터카드와 같은 결제 옵션을 출시해 깨끗하게 해결했다. 초기 거래는 수수료가 무료이며, 원화의 입금과 출금이 일반 카드 결제처럼 자연스레 이루어진다.

미덱스 사업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아르세인 데인(Arseniy Dain)은 “우리 회사는 급성장하고 있는 4차 산업 시장의 여러 요소들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덱스 거래소는 BTC와 ETH와 같이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확립된 화폐들을 모두 지원한다”라며 덧붙여 “현재 지원되는 통화(USD, GBP, CNY, JPY, EUR) 등 EU와 아시아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제공될 것이며,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