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0 (금)
무인스터디카페 플랜트 독서실창업의 대안으로 여성소자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으로 인기
상태바
무인스터디카페 플랜트 독서실창업의 대안으로 여성소자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으로 인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2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7.jpg
공간이 가지는 가치에 예비창업주들이 더 주목하고 있다. 공유오피스, 팝업스토어, 파티공간 대여 등 특별한 목적을 위한 공간으로서 소비자에게 높은 가치를 보이는 곳을 창업하는 것이다.

스터디카페도 이와 마찬가지다. 공부하는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방문하는 스터디카페가 아닌, 공부하고 싶은 공간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스터디 카페 브랜드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무인스터디카페 브랜드로 주목할 만한 무인창업 업종이다. 기존 독서실의 총무가 하던 역할을 무인시스템 키오스크가 대신하며 사람 중심의 섬세한 서비스와 세련되고 목적지향적인 인테리어가 더해져 높은 경쟁력을 가졌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1인실 좌식 등 다양한 좌석을 제공하여 충성고객과 높은 재방문율로 지점들이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플랜트스터디카페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는 보다 넓은 개방감과 타 학습공간과의 차별화를 확실히 한다. 그리고 1인석 위주로 배치해 개개인 학습스타일에 방해 받지 않도록 마련됐다. 그리고 이번 키오스크 업데이트를 통해 초과시간 학습자들을 통제할 수 있으며 스터디테크를 도입해 학생들의 학습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에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이용과 관리가 모두 편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인건비절약을 원하는 창업주와 개방된 공간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모두 맞춰진 공간으로 새로움까지 더해졌다.

플랜트스터디카페는 2018년 마지막 창업 할인 이벤트로 50% 할인된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 역시 할인된 가격으로 예비창업자들이 부담 없이 창업을 할 수 있게 제공한다.

이러한 인기에 플랜트스터디카페는 12월에만 진주, 통영, 분당, 부천, 공주 지점이 오픈을 준비중에 있으며 그 외 10개지점이 상권계약이 완료된 상태로 상권개발이 진행 중이다. 

매번 새로운 공부공간을 제안하고 있는 플랜트 스터디카페는’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흐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 고 있으며 자세한 가맹개설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