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00 (금)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AV평가서 ADVANCED+ 획득
상태바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AV평가서 ADVANCED+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3.04.17 0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지율뿐만 아니라 오탐률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
보안 및 위협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카스퍼스키 랩(www.kaspersky.co.kr)은 자사의 개인용 백신인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 2013’이 유명 보안 제품 평가 연구소인 AV-Comparatives가 2013년 3월에 실시한 악성 코드 탐지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ADVANCED+ 등급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AV-Comparatives의 평가는 국내외 19개 주요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수동 검사했을 때 해당 보안 제품들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악성 코드를 오진 없이 탐지하는지를 확인했다.
 
전체 악성 코드 샘플은 약 136,610개였으며, 이 중 카스퍼스키 랩은 99.2%를 탐지했고 오탐은 단 6개만 있었다. 오탐은 전체 평균 15개와 비교할 때 낮은 수준으로 경쟁 제품들이 ADVANCED+ 등급을 받지 못한 주된 이유였다. 낮은 오탐률이 중요한 이유는 실제 상황에서의 오탐은 이용자의 컴퓨터 사용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스퍼스키 랩의 안티 멀웨어 리서치 책임자인 올렉 이샤노프는 "이번 평가로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보안 제품은 뛰어난 탐지율뿐만 아니라 오탐률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는 유용성과 신뢰성 사이에 필요한 균형을 나타내는 유일한 지표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