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40 (토)
숙취해소음료 ‘케이쿨’ 공인임상시험 통해 숙취해소의 효과를 인정받아 화제
상태바
숙취해소음료 ‘케이쿨’ 공인임상시험 통해 숙취해소의 효과를 인정받아 화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26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jpg
㈜ 엔바이오가 출시한 숙취해소음료 ‘케이쿨’이 공인임상시험을 통해 숙취해소의 효과를 인정받아 화제다.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소를 통해 진행된 ‘케이쿨’의 임상시험은 간 기능향상과 알코올과 알데히드 분해효소 생성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진행되었다.

간 기능 향상 확인을 위해 AST, ALT의 수치를 확인한 결과, 숙취해소음료 ‘케이쿨’의 섭취 후 AST 농도가 15.60~15.77, ALT의 농도는 22.50~22.63% 감소하여 간 기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알코올과 알데히드 분해효소 생성 확인을 위해 ADH, ALDH 수치를 확인한 결과 숙취해소음료 ‘케이쿨’의 섭취 후 ADH 농도가 66.02~111.61%, ALDH 농도가 29.31~44.22% 증가하여 혈중 알코올 및 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식품의약처안전처에서 제시한 숙취해소 능력을 모두 충족하여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숙취해소음료 ‘케이쿨’은 환과 액상을 한번에 마실 수 있는 2 in 1 의 신개념 숙취해소제로 기존의 숙취해소제의 스타일에서 벗어나 더욱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액상은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칡꽃, 민들레, 국화, 인동꽃 등의 꽃성분을 발효, 증류하여 이슬처럼 맑게 만들어 차처럼 마시기 편안한 음료로 되어있고, 함께 들어있는 3개의 환은 간 활력증진과 미세먼지로 인한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 B군과 C군, 그리고 숙취해소에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는 밀크씨슬(milk thistle)로 구성되어 있다.

숙취해소음료 ‘케이쿨’은 미국 FDA 등록, 국가인증위생관리 시스템인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제조되고 있다.

또한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2018년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여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재 ‘케이쿨’은 온라인 엔바이오몰에서 판매 중이며, 일부 골프장 및 편의점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해피타임, 팝스토어에서 구매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