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30 (일)
동해, 삼척 등 강원도 모텔, 민박 등 숙박업소 예약시스템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하는 네모넷
상태바
동해, 삼척 등 강원도 모텔, 민박 등 숙박업소 예약시스템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하는 네모넷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23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jpg

요즘 여행자들은 숙박업소에 예약을 할 때 전화보다는 온라인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펜션, 호텔, 모텔 등 숙박업소를 운영하려면 홈페이지나 실시간 예약시스템을 구축하는 일은 필수가 됐다.

그러나 온라인 환경에 익숙지 않은 숙박업소 운영자들에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을 실시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내 숙박업소(펜션, 호텔, 모텔 등)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제작 및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주는 '네모넷'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네모넷은 기본형뿐만 아니라 맞춤형, 모바일, 어플 등 다양한 형태로 홈페이지 및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실시간예약시스템은 객실요금 수정시 룸정보와 요금이 연동되어 자동으로 변경된다는 게 장점이다. 따로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연락하여 수정을 요청할 필요가 없으므로 편리하다.

실시간예약시스템에서 비수기, 준성수기, 성수기 일정 설정 및 해당 기간 할인을 직접 적용할 수 있고, 기타예약관리, 서비스요금관리, 실시간예약팝업관리, 월별예약통계분석 등 고객의 성향과 매출현황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날짜로 숙박 예약 시 자동으로 고객 및 관리자에게 문자가 발송된다.

뿐만 아니라 네모넷은 펜션 등 숙박업체를 대신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도 대행해주고 있다. 블로그, SNS, 인스타그램, 언론 보도, 페이스북 등 다양한 방향으로 홍보 및 마케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진촬영 및 항공촬영을 통한 홍보영상 제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전문작가가 직접 촬영하기 때문에 영상미가 뛰어나고, 감각적이면서 넓어 보이는 사진 덕에 의뢰인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후문이다.

네모넷 관계자는 "상담 시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쉽게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강릉 삼척 속초 동해 영월 양양 원주 춘천 등 강원도 전 지역에 대해 서비스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