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35 (토)
사중회 무료교육 큐넷, 워크넷 유망직업자격증 관심자 취업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수강 지원센터
상태바
사중회 무료교육 큐넷, 워크넷 유망직업자격증 관심자 취업 자기계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수강 지원센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9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98542_0.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에서 큐넷, 대한상공회의의 국가자격증이나 워크넷, 사람인 같은 취업정보사이트 등에 관심 있는 모든 취업준비생에게 스펙업 및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유망직업자격증인 24가지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교육수강료를 무료지원 하고 있다.

무료지원 방법은 PC와 스마트폰 등으로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에 방문해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수강료가 전액면제되며, 교재 또한 한글파일로 무료제공된다. 자격증교육은 4~6주 단기간에 1·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과정이며, 100% 인터넷강의와 온라인자격시험으로 진행되어 지역 제한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지원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라서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나 내일배움카드 혹은 고용보험 실업급여나 육아휴직급여 등 타제도의 지원여부와는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수강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졸취업, 대학생취업, 주부취업 및 경력단절여성재취업, 시니어재취업 등 학력과 연령에 제한없이 모든 취업준비생들에게 지원 중이며, 직장인, 회사원 등 취준생이 아닌 대상도 무료지원을 받아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대화를 통해 내담자의 심리를 이해해 정서적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의사소통법에 대한 자격증이다. 우울증과 불면증 같은 심리증상의 치유에 활용되기도 하지만 인간관계, 대인관계, 사회생활, 취업면접 등에서의 소통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연애상담, 부부상담, 금연상담, 치매상담 및 진학컨설팅, 심리마케팅, 기업CS교육, HRD인사관리 등 사회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가능해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으로 부상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이러한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교육하고 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돼 자격기본법을 따른 자격증으로 법적 효력을 갖추고 있다. 이에 취업준비생 및 사회복지사(한국사회복지사협회), 요양보호사(국시원), 보육교사 같은 연관직업군에서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위해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심리상담사 분야 개설과정 중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는 내담연령과 심리테스트 및 심리치료매개별 특성화된 자격증 과정이다. 심리상담사는 문제해결과 정서안정을 찾도록 도움을 준다.

사회교육중앙회에는 아동청소년 교육지도활동에 사용되는 자격증도 교육하고 있으며, 그 종류에는 폭력예방교육, 트라우마상담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 도덕성과 사회예절의 함양을 돕는 인성지도사 과정, 창의력, 집중력, 리더십, 자신감 등 학습능력 성장을 돕는 영재창의/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독서토론과 논술교육에 대한 독서지도사 과정 등이 있다.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바우처 관련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 같은 복지센터 및 어린이집, 유치원, 청소년수련센터, 학습클리닉센터, 학원 같은 교육시설과 도서관, 미술관,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같은 문화시설 등 다양한 곳에서의 취업에 도움이 되며, 심리상담센터, 수면클리닉센터, 키즈카페, 공부방 등 관련 시설개설에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국가기술·전문자격증 관련 사이트이다. 큐넷에는 공인중개사, 전기기사, 정보처리기능사 등의 자격증이 있으며, 큐넷 정기시험 일정조회, 합격자발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상시시험의 경우 티큐넷(t큐넷)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수하여야 가능하며, 사회교육중앙회의 홈페이지에서 조건 없이 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정보사이트이다. 워크넷에서는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정보, 대기업 공채 등의 구인구직정보와 청년내일채움공제, 고용보험 등의 수령기간, 신청방법 정보 및 직업심리검사, 지역별 고용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커리어넷, 잡플래닛, 잡코리아 등의 일자리·인력채용사이트가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취업실무특강 및 체계적인 학습자관리를 통해 만족도가 높아 온라인 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사회공헌취지의 무료수강지원 이벤트와 더불어 vms, 복지넷 등과 취업정보사이트(채용공고)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모든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홈페이지 간편 회원가입 후 무료수강이벤트 관련 카카오톡 및 전화로 문의도 누구든지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본 교육원은 큐넷과 워크넷을 비롯하여 취업준비생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하여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 중이며, 심리학과 등 관련 학위가 없어도 괜찮으니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