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45 (일)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다양한 브랜딩과 마케팅으로 사회적경제 지원
상태바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다양한 브랜딩과 마케팅으로 사회적경제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4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jpg

고양시 사회적경제제지원센터는 ‘다다켓(DADAKET)’이라는 브랜드를 기획하여 지역 내 사회적경제 업체들의 유통망 진출 사업과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서울역에서 코레일과 함께 주최한 다다켓은 많을 ‘다(多)’ 자에 고양시 마스코트인 고양이 ‘캣(CAT)’ 자, 시장(MARKET)의 알파벳 뒷자리 '켓(KET)' 자 등을 합성해 재치 있게 고안해낸 브랜드다. 더 많은 (다) 사회적경제 업체들이 더 많은 상품 (다)들을 더 많은 이들에게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기도 하다.

이번 서울역 행사에서는 1박 2일간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양시 사회적경제 구성원들이 참여했었다. 브랜딩과 다양한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서 많은 시민과 서울역을 이용하는 다른 지자체의 사회적경제 담당자들이 관심을 보였다. 유통망 진출 사업은 ‘다다켓’ 브랜드로 서울역 행사를 한 것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후속으로 교육과 컨설팅이 참여한 사회적 경제구성원들에게 제공되었다. ‘런치런칭’이라는 또 하나의 브랜딩 된 강의로서 지난 2주일 동안 함께 점심을 먹으며 제품과 서비스 런칭에 대해서 논의하는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일회성 사업이나 단순 행사적 차원에서의 지원사업이 아닌 사회적 경제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해서 논의하고, 기획하며 계획하여서 차별화된 브랜딩과 마케팅으로 지원을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내년도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