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40 (일)
SBA 서울산업진흥원, “일자리 관련 인사이트 매거진 ‘일주로(iljuro)’ 발간한다”
상태바
SBA 서울산업진흥원, “일자리 관련 인사이트 매거진 ‘일주로(iljuro)’ 발간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5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jpg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 서울산업진흥원은 지난 10월 26일 일자리 현안과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신직업 매거진 ‘일주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SBA 서울산업진흥원 측은 “지난 3월부터 ‘서울굿잡’에 일자리 현안,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콘텐츠를 게재했다”며, “‘서울굿잡’에 다양한 콘텐츠가 축적되어 이를 잡지인 ‘일주로(iljuro)’로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일주로’ 1호는 개간지인 만큼 ‘업(業),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고민’, ‘일자리 패러다임 변화와 새로운 직업의 출현’과 같이 일자리를 거시적으로 다룬 원고들이 주를 이뤘다.

이 외에도 신직업 탐색, 신직업 현장, 스페셜 테마, 신직업인 스토리, 신직업 관점, 신직업 해외 리포트, SBA GO! 등 7개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의 일자리 관련 협력사례, 일자리 글로벌 트렌드, 해외 일자리 사례 등을 담아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BA 서울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나의 일을 향해 열정을 불태우며 달리는 길이자, 일을 통해 세상을 여행하는 길이라는 뜻의 ‘일주로(iljuro)’가 시민들에게 일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가이드 북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주로(ilguro)’는 비매품으로 서울신직업인재센터 홈페이지 혹은 서울산업진흥원 e-book 라이브러리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