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45 (일)
경제와 금융 상품을 쉽게 풀이해 놓은 도서 ‘꼼짝 마! 금융’
상태바
경제와 금융 상품을 쉽게 풀이해 놓은 도서 ‘꼼짝 마! 금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4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jpg
융상품을 쉽게 풀어놓은 도서가 있다. ‘꼼짝 마! 금융’은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이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된 책으로 선물, 옵션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는 활발한 금융활동을 펼친 자산관리전문가로 CFP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IA (증권분석사 : 애널리스트), CIM (투자자산운용사) 등 다양한 라이센스를 가진 TOWIN ASSET 컨설팅 대표 김상수 자산관리연구소장이며, 삽화는 베데코리아 대표이사이자 감독인 홍인표씨가 맡았다.

‘꼼짝 마! 금융’은 현대나 미래사회를 준비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돈(금융)에 대해 쉽게 풀이하고 있다. 또, 금융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자, 적음, 예금, 화폐의 가치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꼼짝 마! 금융’은 경제와 금융을 실용적인 측면에서 설명하며 금융상품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도와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활동으로 유명 국제공인재무설계사인 저자는 우리의 금융 수준이 외국에 몇십 년 뒤처졌지만 이대로 아무 준비 없이 간다면 그 격차를 평생 줄일 수 없기에, 옵션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의 이해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여 집필했다고 집필 의도를 전했다.  

저자는 “경제와 금융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의욕적인 계기가 되는 저서로 남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