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0 (금)
사중회, 무료교육 NCS, 구인구직사이트, 여성인력개발센터 관련 경단녀 취업-창업-부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제공
상태바
사중회, 무료교육 NCS, 구인구직사이트, 여성인력개발센터 관련 경단녀 취업-창업-부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13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7.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공기업 NCS검사, 구인구직사이트,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 경단녀(경력단절여성) 등 누구에게나 취업, 창업, 부업 준비에 도움되는 23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교육수강료를 조건없이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화되는 취업난 속에서도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 취지로 취준생을 비롯해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모든 대상에게 수강료를 전액지원하고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1유형, 2유형)나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등 국비지원제도에서 지원을 받는다해도 전액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수강신청을 마치면 되며, 최대 3과정까지 결제없이 수강등록이 완료된다. 자격증 교육은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되어 지역 제한없이 취득할 수 있으며, 고졸취업준비생, 청년인턴, 전업주부, 직장인, 시니어 등 누구나 생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NCS는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뜻하는 지표로써 직종별 업무능력을 자세하게 분류해 놓았다. 최근 한국전력공사(한전),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지역난방공사 등 공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인력채용 시 NCS기반의 직업기초능력테스트와 블라인드채용을 실시하고 있어서 취준생들은 NCS교재 공부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이력서스펙업을 중점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과거 인력사무소나 신문지(교차로, 벼룩시장) 등에서 구인구직정보를 얻었다면, 요즘에는 구인구직사이트에서 취업정보를 얻고 있다. 그 종류에는 워크넷, 커리어넷, 잡플래닛, 크레딧잡 및 사람인, 잡코리아, 월드잡, 인크루트 등 다양한 일자리채용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여성인력개발센터는 능력개발을 통해 여성취업을 돕는 기관으로써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경력단절여성재취업, 전업주부취업, 여자창업, 주부재택부업(집에서하는부업) 등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따라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써 상담활동, 교육지도, 관련시설창업, 취업스펙기재 등에 사용 시 법적 효력이 발생한다. 이에 취업종류, 창업종류, 부업종류 중 상담 및 교육 분야에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비관련 분야에서는 이색자격증 취득으로 인한 면접어필과 취업경쟁력 강화에 도움되어 많은 학습자들이 취득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이 활용되는 취업처로는 보건복지부 심리·발달지원 바우처 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 여성가족부의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시설 등 복지시설과 어린이집(유치원), 청소년수련관, 학습클리닉센터, 방과후돌봄교실, 공부방(학원) 등 교육시설 및 도서관, 미술관,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등 문화시설과 같이 사회 곳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키즈카페, 놀이방 등의 시설 창업에도 도움이 된다.

게다가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은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심리상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평생교육시대가 열림에 따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각 종 전문·기술자격증 등과 함께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해외취업, 중장년일자리취업, 무점포소자본창업, 대학생창업, 직장인투잡(부업) 준비자 등도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수강료 면제를 통한 지원 외에도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학습자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취업정보센터는 구인구직사이트, 부업사이트 등 각 종 취업정보사이트처럼 연관된 일자리 정보를 수시로 최신화 하여 업로드 중이며, 취업 시 경력으로 인정받는 1365자원봉사센터, VMS의 봉사활동 정보 등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하는 자격증의 종류에는 대인관계, 취업면접 등 일상 속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및 매개체상담과 관련된 놀이/음악/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연령별 상담과 관련된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우울증, 공황장애, 조현병, 불면증 등 심리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전문상담과 관련된 심리분석/분노조절/인지행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포함하여 교육과 관련된 독서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초등영어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으며, 현재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