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20:06 (화)
정보보호 전문가를 위한 알짜 CISSP노트 발간
상태바
정보보호 전문가를 위한 알짜 CISSP노트 발간
  • 길민권
  • 승인 2011.08.12 1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전문가의 알짜 CISSP 노트가 출간됐다. 이 책은 보안에 대해 제대로 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세명의 저자들이 그간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보호의 체계를 어떠한 관점으로 어떻게 수립하는지에 대한 기본 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번역서밖에 없던 CISSP관련 책자를 현장에서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는 저자들이 직접 집필함으로써 CISSP 자격에 대한 노하우를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보안 분야에 몸담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다.
 
저자 허종오는 정보보호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의 관리자를 맡아, 보안 분야의 최전선에서 글로벌 허니팟과 악성코드 종합위협분석시스템과 같은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한국CISSP협회 연구개발 이사를 맡아 보안전문가간의 지식을 교류하는 정보보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으며, 현재는 보안기술 부문장(이사)를 맡아 보안기술 연구 및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자 조희준은 정보보호 거버넌스, IT거버넌스, IT감사, 내부감사, 내부통제가 관심분야이며 전문분야로써 컨설턴트 및 집필, 강의, 강연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로 2008년, 2009년, 2010년에 ISACA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와 (ISC)2 한국CISSP협회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자 남경식은 정보보호 아키텍처, Secure SDLC, IT 거버넌스, SW품질관리 부분이 관심분야로 관련 집필과 강의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보안 SW개발 및 아키텍처 구축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CISSP협회의 보안기술부문 간사로 정기적으로 국내 보안 전문가와 보안 기술 교류 및 발표를 위한 활동을하고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