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00 (토)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취준생 정보사이트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센터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취준생 정보사이트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센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1.09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jpg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국비지원무료교육 취업훈련을 받는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및 취업정보사이트에 관심있는 취준생(취업준비생) 등 누구에게나 취업스펙업과 자기계발에 도움되는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수강료를 전액면제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깊어지는 취업난 속에서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을 주고자 전액면제 이벤트를 기획하였으며, 이벤트 대상은 대학생취준생 및 고졸취업, 전업주부취업, 경력단절여성재취업, 시니어취업, 퇴직자재취업, 노인취업 등 모든 취업준비생을 비롯해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자라면 별도의 조건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PC와 스마트폰 등으로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마치고 수강신청까지 할 경우 수강료가 전액면제되는 것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자격증 교육은 100% 인터넷강의와 온라인자격검정으로 진행되며 4~6주 기간이 소요된다. 또한 1급과 2급을 동시취득하는 통합과정이며, 교재와 예상문제 등의 학습자료도 무료제공하고 있다. 참고로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아이행복카드) 등 국비지원제도를 이용 중에도 이벤트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비해당자 역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취업성공패키지란 취업취약계층의 사회진출을 돕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2유형 등 대상에 따라 지원범위에 차이가 있으며, 1단계-직업심리검사, 2단계-직업훈련, 3단계-취업알선 순으로 진행된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지원금과 취업성공수당도 주어지며, 신청기간, 자격조건, 후기 등의 관련 정보는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와 고용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알아볼 수 있다.

취업정보사이트란 대기업·중소기업 공채, 공기업 블라인드채용, 알바, 인턴, 계약직 등 일자리정보와 기업정보, 면접후기, 자기소개서 잘쓴 예시, 이력서 쓰는법 등 취업준비간 필요한 각 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그 종류에는 워크넷, 커리어넷, 크레딧잡, 잡플래닛 및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다양한 구인구직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교육함과 더불어 학습자들의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일자리채용사이트처럼 관련 구인정보를 매일같이 최신화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경제적 부담없이 취업스펙업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자격기본법에 따른 효력이 있어 취득 후 상담업무, 교육지도활동, 관련시설창업, 이력서스펙기재 등이 가능하여 구직활동에 유용한 자격증이다.

게다가 활용되는 취업처가 다양하여 취업범위를 넓히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투자사업 중 일부 바우처센터 취업에 필요하며, 심리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군부대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센터 같은 상담시설과 유치원(어린이집), 대안학교, 방과후교실, 학원 같은 교육시설 및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치매지원센터 같은 종합사회복지시설과 도서관, 미술관,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같은 문화시설 등 사회 각처에서의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위와 같이 활용되는 사회교육중앙회 자격증의 종류에는 대인관계, 사회생활, 취업면접 등에서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기법을 배우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클래식, 악기, 컬러링북, 클레이 등 예술활동을 이용해 대화하는 음악/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연령별 심리파악을 통해 대화하는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으며, DISC·MBTI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활용하여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조현병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분노조절/인지행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이 있다.

그 밖에 교육 분야와 관련하여 학교폭력, 왕따 예방교육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도덕적 가치관 함양과 예절교육을 위한 인성지도사, 동기부여와 공부자극을 통해 학습능력과 자신감 키우기를 위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후감 쓰는법과 독서토론·논술교육을 위한 독서지도사, 협동체험학습 등 다양한 수업운영법을 배우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에 의하면 “최근 심리상담에 대한 필요성과 수요가 늘면서 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의 전문기술자격증 등과 함께 4차산업혁명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취득 시 자기개발과 취업이력서 스펙강화 등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교육원에서는 한시적으로 수강료 전액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