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50 (금)
터보백신,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아이눈 출시
상태바
터보백신,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아이눈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3.27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해 동영상 차단과 자녀 PC사용 시간 조절
에브리존 터보백신(대표 홍승균 www.turbovaccine.com)에서 청소년들을 유해정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유해정보 차단 프로그램 ‘아이눈 3.0(이하 아이눈)’의 개발을 완료 공급한다.

 
오늘날 청소년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유해한 정보들을 접하게 되는데, 이러한 유해정보들로부터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유해차단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있다.
 
에브리존 터보백신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아이눈’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내용등급 DB를 활용하여 유해 사이트는 물론 유해 동영상의 접근 및 실행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부모가 자녀들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컴퓨터 사용습관을 길러 줄 수 있도록 하는 유익한 자녀관리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유해사이트 차단과 PC 사용시간 관리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했으나, 최근에는 Windows 7 64비트 운영체제를 지원하면서, 유해 동영상을 검사하고 차단 및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 되었다.
 
자녀가 접속한 웹사이트 및 접속 일시 등의 정보를 컴퓨터에 저장하기 때문에, 부모가 자녀의 컴퓨터 사용 습관을 확인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준다. 그리고, 부모가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전에 자녀가 임의로 삭제할 수 없도록 보호되어 있다.
 
‘아이눈’은 모든 가정에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그린아이넷(www.greeninet.or.kr) 청소년 인터넷 안전망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그린아이넷은 2009년 4월에 개설된 사이트로, 청소년들을 컴퓨터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꾸준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에브리존 터보백신의 홍승균 대표는 “2009년부터 그린아이넷을 통해 공급해온 프로그램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시켰다. 아이눈은 인터넷을 통해 유입되는 유해정보들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며, 터보백신Lite는 악성코드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다. 공익을 목적으로 가정에 무료로 제공되는 터보백신Lite와 아이눈으로 자녀들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